아동기 정신건강문제 중 최근 가장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입니다. 이것의 原因은 뇌손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4 00:15
본문
Download : 아동기 정신건강문제 중 최근 가장 많.hwp
의학적 요인
아동기 정신건강문제 중 최근 가장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입니다. 이것의 原因은 뇌손상, 납중독과 같은 생물학적 취약성과 여러 가지 사회심리
(1) 유전
ADHD 는 유전되는 것인가? 유전적 요인에 대한 근거는 대부분 쌍둥이나 형제자매, 양자에 대한 연구에서 나왔다. 238쌍의 쌍둥이 연구에서 일란성 쌍둥이의 51%, 이란성 쌍둥이의 33%가 함께 ADHD에 걸린 것으로 밝혀졌다(Goodman & Stevenson). 또한 과잉행동 아동의 형제자매가 ADHD에 걸릴 위험도 역시 일반인보다 두 배나 높다. 그리고 ADHD 아동이 다른 가정에 입양되어 양육되었을 때 친부모가 양부모보다 ADHD가 있을 확률이 더 높다. 238쌍의 쌍둥이 연구에서 일란성 쌍둥이의 51%, 이란성 쌍둥이의 33%가 함께 ADHD에 걸린 것으로 밝혀졌다(Goodman & Stevenson). 또한 과잉행동 아동의 형제자매가 ADHD에 걸릴 위험도 역시 일반인보다 두 배나 높다. 그리고 ADHD 아동이 다른 가정에 입양되어 양육되었을 때 친부모가 양부모보다 ADHD가 있을 확률이 더 높다. 당신은 의학적인요인이 더 큰 influence(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사회심리적인 요인이 더 큰 influence(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각자의 주장을 펼쳐보십시오.
레포트 > 기타
Download : 아동기 정신건강문제 중 최근 가장 많.hwp( 21 )
다. 일란성 쌍둥이는 유전자가 거의 일치하기 때문에 신체 질병이나 심리장애에서의 일치율이 이랑성 쌍둥이나 형제자매보다 높다. 이것의 원인은 뇌손상, 납중독과 같은 생물학적 취약성과 여러 가지 사회심리
아동기 정신건강문제 중 최근 가장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입니다.
설명
아동기 정신건강문제 중 최근 가장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입니다. 일란성 쌍둥이는 유전자가 거의 일치하기 때문에 신체 질병이나 심리장애에서의 일치율이 이랑성 쌍둥이나 형제자매보다 높다. 당신은 의학적인요인이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사회심리적인 요인이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각자의 주장을 펼쳐보십시오. 의학적 요인 (1) 유전 ADHD 는 유전되는 것인가? 유전적 요인에 대한 근거는 대부분 쌍둥이나 형제자매, 양자에 대한 연구에서 나왔다. 이런 연구 결과들은 이 장애가 후천적 환경보다는 유전자에 의해 유전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의 원인은 뇌손상, 납중독과 같은 생물학적 취약성과 여러 가지 사회심리적인 요인이 상호작용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연구 결과들은 이 장애가 후천적 environment보다는 유전자에 의해 유전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38쌍의 쌍둥이 연구에서 일란성 쌍둥이의 51%, 이란성 쌍둥이의 33%가 함께 ADHD에 걸린 것으로 밝혀졌다(Goodman & Stevenson). 또한 과잉행동 아동의 형제자매가 ADHD에 걸릴 위험도 역시 일반인보다 두 배나 높다. ADHD 는 유전되는 것인가? 유전적 요인에 대한 근거는 대부분 쌍둥이나 형제자매, 양자에 대한 연구에서 나왔다. 이것의 原因은 뇌손상, 납중독과 같은 생물학적 취약성과 여러 가지 사회심리적인 요인이 상호작용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의 부모에게서도 과잉행동, 사회병리, 알코올 장애, 전환장애의 발생 빈도가 높게 나타난다. 이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의 부모에게서도 과잉행동, 사회병리, 알코올 장애, 전환장애의 발생 빈도가 높게 나타난다. 이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의 부모에게서도 과잉행동, 사회병리, 알코올 장애, 전환장애의 발생 빈도가 높게 나타난다. 일란성 쌍둥이는 유전자가 거의 일치하기 때문에 신체 질병이나 심리장애에서의 일치율이 이랑성 쌍둥이나 형제자매보다 높다. 당신은 의학적인요인이 더 큰 influence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사회심리적인 요인이 더 큰 influence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각자의 주장을 펼쳐보십시오.



의학적 요인
아동기 정신건강문제 중 최근 가장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입니다. 그리고 ADHD 아동이 다른 가정에 입양되어 양육되었을 때 친부모가 양부모보다 ADHD가 있을 확률이 더 높다. 이런 연구 결과들은 이 장애가 후천적 環境(환경)보다는 유전자에 의해 유전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의 Cause 은 뇌손상, 납중독과 같은 생물학적 취약성과 여러 가지 사회심리적인 요인이 상호작용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순서
(1) 유전
아동기 정신건강문제 중 최근 가장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