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조사] 국제마케팅조사의 피료썽과 특성(特性), 문제점(問題點), 영역, 대상, 조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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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marketing 조사] 국제marketing 조사의 necessity 과 property(특성), drawback(걸점), 영역, 대상, 조사과정
목차
국제marketing 조사
Ⅰ. 국제marketing 조사의 necessity 과 property(특성)
1. 국제marketing 조사의 necessity
2. 국제marketing 조사의 property(특성)
Ⅱ. 정보의 요건, 정보원천과 정보획득
1. 정보의 요건
1) 국제marketing 의사결정과의 관련성
2) 완전하고 정확한 정보
3) 현실적인 정보
4) 정보의 비교 가능성
2. 정보원천과 정보획득방법
Ⅲ. 국제marketing 조사의 drawback(걸점)
1. 자료(data)의 등가성문제
1) 구성concept(개념)의 등가성
2) 측定義(정의) 등가성
3) 표본의 등가성
2. 文化(culture) 적 편차에 따른 조사설계, 커뮤니케이션 및 해석상의 차이
Ⅳ. 국제marketing 조사의 영역 및 대상
1. 국제화에 대한 결정
2. 진출시장의 선택
3. 진출방법의 선정
4. 국제marketing 믹스 조사
1) 소비자 조사
2) 상품 조사
3) 가격 조사
4) 유통경로조사
5) marketing 촉진조사
5. 국제marketing 운영에 대한...
[국제marketing 조사] 국제marketing 조사의 necessity 과 property(특성), drawback(걸점), 영역, 대상, 조사과정
목차
국제marketing 조사
Ⅰ. 국제marketing 조사의 necessity 과 property(특성)
1. 국제marketing 조사의 necessity
2. 국제marketing 조사의 property(특성)
Ⅱ. 정보의 요건, 정보원천과 정보획득
1. 정보의 요건
1) 국제marketing 의사결정과의 관련성
2) 완전하고 정확한 정보
3) 현실적인 정보
4) 정보의 비교 가능성
2. 정보원천과 정보획득방법
Ⅲ. 국제marketing 조사의 drawback(걸점)
1. 자료(data)의 등가성문제
1) 구성concept(개념)의 등가성
2) 측定義(정의) 등가성
3) 표본의 등가성
2. 文化(culture) 적 편차에 따른 조사설계, 커뮤니케이션 및 해석상의 차이
Ⅳ. 국제marketing 조사의 영역 및 대상
1. 국제화에 대한 결정
2. 진출시장의 선택
3. 진출방법의 선정
4. 국제marketing 믹스 조사
1) 소비자 조사
2) 상품 조사
3) 가격 조사
4) 유통경로조사
5) marketing 촉진조사
5. 국제marketing 운영에 대한 평가, analysis을 위한 조사
Ⅴ. 국제marketing 조사과정
1. 문제의 定義(정의)
2. 가설의 설정
3. 비설문조사방법에 의한 1차 자료(data)수집
4. 설문조사에 의한 1차 자료(data)수집
5. 조사도구설계
1) 설문내용
2) 질문의 방법
3) 응답측정(測定) 과 척도
6. 샘플링
1) 표본의 조건
2) 표본추출방법
(1) 모집단 설정
(2) 표본프레임 설정
(3) 표본추출바업 결정
7. 자료(data)analysis
1) 자료(data)의 누락검토와 분류
2) 자료(data)의 신뢰성 검토
3) 통계analysis
8. 조사결과의 활용
국제marketing 조사
I. 국제marketing 조사의 necessity 과 property(특성)
1) 국제marketing 조사의 necessity
국제marketing 전략(strategy)과 전술을 보다 효과(效果)적으로 구사하기 위해서는 국제마케터는 가장 먼저 현지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왜 원하는지를 알고 이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전략(strategy)을 수립하여야 한다. 더구나 국제시장은 국내시장…(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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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국제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체계적인 국제marketing 조사 analysis이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