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hot]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전략 및 해외시장 성공marketing 전략分析(A+ ) > eaea2 | ea.co.kr report

[hot]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전략 및 해외시장 성공marketing 전략分析(A+ ) > eaea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2

[hot]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전략 및 해외시장 성공marketing 전략分析(A+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23:33

본문




Download :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전략 및 해외시장 성공마케팅 전략분석(A+자료).hwp




1995년 9월 제품을 수거했고, 10만개의 초코파이를 소각했다…(skip)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부진으로 인한 해외진출 과정과 중국, 러시아, 베트남에서의 성공마케팅전략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초코파이해외진출 ,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전략 및 해외시장 성공마케팅 전략분석(A+자료)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Download :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전략 및 해외시장 성공마케팅 전략분석(A+자료).hwp( 77 )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부진으로 인한 해외진출 과정과 中國, 러시아, 베트남에서의 성공marketing 전략을 分析한 입니다.

초코파이의 성공은 마케팅의 성공이기도 하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 초코파이의 시장 점유율은 높지 않은 실정이다.
이러한 국내 판매의 지속적 하락세로 인해 동양제과는 10여년전부터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공략을 스타트했다. 소비자들의 기호 變化(변화)와 함께 더욱 다양해진 제과업계의 경쟁 상황으로 인해 예전의 인기는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1994년 판매를 스타트해 1995년 1000만달러 매출을 올리며 기세등등했지만 곧바로 위기가 닥쳤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전략 및 해외시장 성공marketing 전략分析(A+ )

레포트/경영경제

다. 초코파이 한 상자가 결혼식 하객에 대한 답례품으로 쓰일 만큼 초코파이는 ‘명품 제과’로 인정받고 있다아

1995년 12월 허베이(河北)성에 현지법인(오리온식품유한공사)을 세우면서 china 대륙에 본격 상륙한 오리온 초코파이는 지난 10년 동안 china에서 모두 25억개가 팔렸다. china 파이시장 점유율 60%, 인민일보·CCTV(china중앙방송)가 실시한 주요도시 소비자 조사에서 4년 연속 인지도 1위…. 초코파이의 위상을 말해주는 통계는 일일이 나열할 수 없을 정도다.,경영경제,레포트




초코파이해외진출
Ⅰ.서론

Ⅱ.본론
1.동양제과와 초코파이
1) 동양제과 기업intro
2) 초코파이의 탄생
3) 초코파이의 성장과정

2.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재도약 과정
1) 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요인분석
2) 국내 시장 위기극복과정과 전략(strategy)방법

3.동양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strategy)
1) 해외시장 진출 배경
2) 해외시장 진출의 근원적 배경
3) 해외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strategy) 수립
4) 해외시장에 대한 적극적 마케팅 개시

4.초코파이의 china시장 진출과 성공전략(strategy) 분석
1) china시장의 상황 분석
2) 초코파이의 china시장 성공전략(strategy)

5.그 외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 example(사례) 분석
1) 러시아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2) 베트남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3) 동양제과 해외시장 진출의 주요 성공요인 분석

Ⅲ.結論

참고reference(자료) 및 사이트

Ⅰ.서론
초코파이는 국내 제과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제품 중 하나이다. 오리온의 지난해 해외 전체 매출 1억3000만달러의 3분의 1에 달하는 4000만달러가 china 내 초코파이 판매액이다.

초코파이가 오늘의 위치에 서기까지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실패의 경험과 다양한 마케팅 전략(strategy)으로 인해 최근에는 여러 나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아 대표적인 example(사례) 가 china이라고 할 수 있다아

오리온 초코파이는 china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전국을 돌며 무료 시식회를 열고 톈안먼(天安門) 광장에 1년치 홍보비를 쏟아부어 대형 입간판을 설치했다. 방부제 없이도 문제 없던 초코파이가 china 남부의 더위를 이겨내지 못하고 변질된 것이다. 오리온은 초코파이를 china으로 수출하면서 기존의 파란색 포장지를 china인이 좋아하는 빨간색으로 바꾸고, 이름도 ‘하오리여우(好麗友·좋은 친구)’라는 china식으로 바꿨다.
전체 40,1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