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strategy) 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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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16: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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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수많은 제품과 서비스는 모두 지난 세월 어느 때인가는 획기적인 신시장, 즉 블루오션이었다. 찰스 슈압은 1996년초까지 누리망 주식 거래 서비스를 처음 하지도 않았다.






블루오션전략(strategy) 에 관한 보고서
블루오션전략(strategy)에관하여[1].
다. 또, 최초의 on-line 증권사는 찰스 슈압 또는 이트레이드가 아니라, 1995년 설립된 넷 인베스터다. 그러나, 현재 1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한 PDA 시장은 HP나 팜(Palm)이 차지하고 있다
기업들간의 경쟁 구조에는…(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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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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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기업들의 화두는 단연 블루오션입니다. 그러나, 저 푸른 바다에서 새로운 먹이감을 찾았을 때, 혼자서 다 차지할 수 있을까, 뒤따라 온 경쟁자가 기껏 찾아낸 먹이를 빼앗지는 않을까, 경쟁자가 공격을 한다면 새로운 세계를 찾아 헤매느라 지친 나머지 제대로 싸워보지도 못하고 먹이를 내줘야 할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저 푸른 바다에서 새로운 먹이감을 찾았을 때, 혼자서 다 차지할 수 있을까, 뒤따라 온 경쟁자가 기껏 찾아낸 먹이를 빼앗지는 않을까, 경쟁자가 공격을 한다면 새로운 세계를 찾아 헤매느라 지친 나머지 제대로 싸워보지도 못하고 먹이를 내줘야 할 지도 모릅니다. 새로운 시장에서 활동한 많은 기업들은 기존 시장보다 높은 수준의 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 PDA의 시초는 애플의 뉴튼이다. 애플의 CEO였던 존 스컬리는 뉴튼을 가리켜 혁명 그 자체라고 자랑했다. 경쟁자가 없는 푸른 바다에서 먹이를 독식하자는 블루오션 전략(strategy)의 주장은 매력적으로 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보잉이나 에어버스는 물론, 과거의 맥도널 더글러스나, 록히드 등 어느 회사도 라이트 형제와 관련이 없다. 이런 블루오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작성한 글입니다.블루오션전략에관하여[1]. , 블루오션전략 에 관한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자는 주장은 전혀 새롭지 않다. 제록스는 컴퓨터 운영 체제 시장에서 아무런 effect력도 갖지 못하고 있다 TV를 발명한 사람은 베어드다. 그러나 on-line 서점에 대한 아이디어를 처음으로 구현한 사람은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컴퓨터 리터러시 북스토어라는 서점 체인을 운영하던 찰스 스택이라는 사람이다.
전화의 발명가 벨은 전화 시장을 지배했다. 그러나, 라이트 형제는 航空(항공) 기 산업을 일으키지 못했다. 이런 블루오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그런데, 신시장을 차지한 기업들은 모두 그 시장을 처음 발견한 기업, 즉 블루오션을 찾은 기업이었을까?
시장 선도자의 운명
최초의 발명자라고 해서 반드시 기억되지 않는다는 점보다 더 재미있는 사실이 있다 그것은 진정한 최초의 발명자이든, 사람들에게 알려진 후발 발명자이든 간에, 발명가 혹은 발명 기업이 반드시 그 시장의 리더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레포트/경영경제
최근 기업들의 화두는 단연 블루오션입니다. 경쟁자가 없는 푸른 바다에서 먹이를 독식하자는 블루오션 전략의 주장은 매력적으로 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TV 시장의 강자는 RCA와 소니였고, 최근에는 한국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최초의 발명자가 시장을 지배하지 못하는 현상은 최근에도 나타나고 있다 흔히 최초의 on-line 서점은 아마존닷컴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