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오槪念의 진단과 처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7:38본문
Download : 수학적오개념의진단과처방.hwp
컴퓨터와 수학교육시간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좀 더 나은 수업environment(환경) 과 학생들이 적절한 개념(槪念)형성을 위해 생각해본 몇 가지를 제시하고자한다.
수학적 오槪念의 진단과 처방
Ⅰ. 서론, , Ⅱ. 본론, , Ⅲ. 결론, , 파일크기 : 469K
순서
설명
Download : 수학적오개념의진단과처방.hwp( 83 )
수학교육,교육,오개념,사범교육,레포트
Ⅰ. 서론, , Ⅱ. 본론, , Ⅲ. 결론, , FileSize : 469K , 수학적 오개념의 진단과 처방사범교육레포트 , 수학교육 교육 오개념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론
Ⅱ. 본론
Ⅲ. conclusion
Ⅰ. 서론 정보화 사회를 맞이한 지금 가정마다 컴퓨터가 있고 Internet을 이용한 수업이 가능해졌다. 수학을 공부하면서 어떤 기호나 수식에 관련되어 잘못 이해하여 오개념(槪念)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아 예를 들어 미분을 단순하게 곡선위의 한점에서 그리는 접선의 개념(槪念)으로 이해하는 것이 있다아 이런 것을 단순히 오류라고 하기보다는 수학의 기호나 내용에 관련되어 원래의 의미가 아닌 다른 의미로 학생에게 체개화 되었기에 오류라는 말보다는 오개념(槪念)이라고 명칭하기로 하겠다. 이아들이 가지고 있는 오개념(槪念)을 컴퓨터를 이용하여 진단하고 처방해주는 것이 가능한 시대인 것이다. 오개념(槪念)의 종류는 여러 수학의 내부 분야마다 존재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된다. 하지만 아직까지 컴퓨터는 수업을 도구로 사용될 뿐 다른 역할을 수행하고 있지 않다. 수업시간에 했던 내용은 ‘오류의 유형‘이나 이런 ‘오류를 어떤 방법을 이용해서 …(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