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marketing 조사론 표본추출 > eaea2 | ea.co.kr report

marketing 조사론 표본추출 > eaea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2

marketing 조사론 표본추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2:56

본문




Download : 마케팅조사론 표본추출.ppt







마케팅조사론 표본추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마케팅조사론,표본추출,경영경제,레포트


marketing 조사론 표본추출

설명

마케팅조사론%20표본추출_ppt_01.gif 마케팅조사론%20표본추출_ppt_02.gif 마케팅조사론%20표본추출_ppt_03.gif 마케팅조사론%20표본추출_ppt_04.gif 마케팅조사론%20표본추출_ppt_05.gif 마케팅조사론%20표본추출_ppt_06.gif




2. 표본추출과정
1. 표본조사와 전수조사
3. 표본추출방법의 결정
4. 표본의 크기 결정
목 차
1. 표본조사와 전수조사
1)표본조사
전체 조사대상인 모집단내에서 모집단의 특
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일부 대상들을 추출
하여 이들로부터 data(資料)를 수집하고,이를 근거로 전체 모집단의 characteristic(특성)을 추정하는 것
2) 전수조사 (또는 센서스)
모집단내에 포함된 모든 대상들을 조사 하
는 방법
예) 政府(정부)에서 5년마다 한번씩 실시하는 전국민인구조사
표본조사를 실시하는 이유
- 모집단내의 대상의 수가 너무 많을 경우 이들을 모두 조사한다는 것이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든다
어떤 경우는 처음부터 전수조사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
표본조사는 전수조사보다 오류의 정도가 오히려 작을 수도 있다

오류
표본오류
비표본오류
비관찰오류
관찰오류
불포함오류
무응답오류
조사현장에서의 오류
data(資料)처리상에서의 오류
표본추출의 일반적 과정
모집단의 설정
표본프레임 (sample frame)의 작성
표본추출 방법의 결정
표본의 크기 결정
조사대상자의 설정

1) 모집단의 설정
모집단은 조사담당자의 관심의 대상이
되는 사람, 제품,기업,지역 등의 집합체

2)표본프레임의 선정
표본프레임이란 모집단내에 포함된 조
사대상자들의 명단이 수록된 목록
3. 표본추출방법의 종류
표본추출방법
비확률표본추출방법
확률표본추출방법
편의표본추출법
편의표본추출법
할당표본추출법
편의표본추출법
편의표본추출법
할당표본추출법

1) 확률표본추출방법
: 모집단을 구성하는 대상들의 명단이 기재된
표본프레임을 이용하여 표본을 추출함으로써
모집단내의 각 대상들이 선택될 확률을 미리
알 수 있는 표본추출방법이다. , 마케팅조사론 표본추출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조사론 표본추출


Download : 마케팅조사론 표본추출.ppt( 96 )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조사론 표본추출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2) 비확률표본추출방법
: 표본프레임이 없어 모집단내의 대상들…(省略)

순서

다.
전체 40,1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