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수학 영재아들의 행동특성(特性)검사 결과보고 > eaea2 | ea.co.kr report

수학 영재아들의 행동특성(特性)검사 결과보고 > eaea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2

수학 영재아들의 행동특성(特性)검사 결과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14:09

본문




Download : 수학 영재아들의 행동특성검사 결과보고.hwp




근래에 영재의 관념이 다alteration(변화) 되어 가고 있고 구체적인 영역으로 한정하면서 characteristic(특성)을 연구하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다.

2. 행동characteristic(특성) 검사지 개발의 필요성(必要性)

영재성에 대한 보다 정확한 판단을 위한 노력으로 비인지적인 부분의 행동characteristic(특성) 검사가 시도되고 있는데 그 중에는 Cicione의 영재 선별 척도(GTSS), Johnson의 영재 선별 도구(GTSF), Renzulli와 Hartman의 ‘영재의 행동characteristic(특성) 평정 척도’ 등이 개발되어 있다 특히 Renzulli와 Hartman의 ‘영재의 행동characteristic(특성) 평정 척도’는 영재의 행동characteristic(특성)에 관한 기존의 여러 연구물들을 기초로 해서 만들어 졌는데 학습 characteristic(특성), 동기 characteristic(특성), 창의적 characteristic(특성), 지도력 characteristic(특성),…(생략(省略))




수학 영재아들의 행동특성(特性)검사 결과보고

Download : 수학 영재아들의 행동특성검사 결과보고.hwp( 34 )





레포트/사범교육

수학%20영재아들의%20행동특성검사%20결과보고_hwp_01.gif 수학%20영재아들의%20행동특성검사%20결과보고_hwp_02.gif 수학%20영재아들의%20행동특성검사%20결과보고_hwp_03.gif 수학%20영재아들의%20행동특성검사%20결과보고_hwp_04.gif 수학%20영재아들의%20행동특성검사%20결과보고_hwp_05.gif 수학%20영재아들의%20행동특성검사%20결과보고_hwp_06.gif
전국 규모로 전통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대교문화재단의 수학 경시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자신의 행동특성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단순히 경시대회 성적과 비교하거나 상관을 알아보는 차원을 넘어 수학 영재아들의 독특한 행동 특성을 분석하고자 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둔다. 아울러 행동특성(特性)검사에 참여한 각 학생들의 성적을 피드백해 줄 수 있는 한 가지 plan을 제언한다. 아울러 행동특성검사에 참여한 각 학생들의 성적을 피드백해 줄 수 있는 한 가지 방안을 제언한다. 특히 Gagné 등은 교육 environment(환경) 이나 program을 통하여 타고난 잠재적 영재성이 각 분야별 재능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program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영재성의 characteristic(특성)을 보다 구체적으로 세분화된 특정 영역 또는 특정 과제(problem) 해결의 영역으로 한정함으로써 보다 신뢰할 만한 기준을 세울 수도 있고 characteristic(특성)의 변산도를 줄일 수도 있을 것이다.순서

전국 규모로 전통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대교文化재단의 수학 경시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자신의 행동특성(特性)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단순히 경시대회 성적과 비교하거나 상관을 알아보는 차원을 넘어 수학 영재아들의 독특한 행동 특성(特性)을 分析(분석)하고자 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둔다. , 수학 영재아들의 행동특성검사 결과보고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다.
설명

Ⅰ. 서론

Ⅱ. theory 적인 배경
1. 수학 영재아의 수학적 능력과 행동characteristic(특성)
2. 행동characteristic(특성) 검사지 개발의 필요성(必要性)

Ⅲ. 연구의 설계
1. 수학 행동characteristic(특성) 검사지의 개발
2. 행동characteristic(특성) 검사의 분석 방법

Ⅳ. 분석
1. 행동characteristic(특성) 검사 대상자
2. 검사결과 개요
3. 신뢰도분석과 요인분석
4. 경시대회와 행동characteristic(특성)검사 성적의 빈도분석
5. 행동characteristic(특성)검사의 요인별 및 경시대회 성적간의 상관분석
6. 경시대회 성적의 상중하 집단간 행동characteristic(특성)검사의 요인별 분산분석
7. 학습유형에 따른 경시대회점수와 행동characteristic(특성)검사 요인점수들의 平均(평균)차이 검증
8. 성차분석
9. 남녀 학생간의 공부유형 차이분석
10. 기타

Ⅴ. 연구의 결과
1. 영재교육에서 행동characteristic(특성)검사의 역할
2. 행동characteristic(특성)검사 성적의 분석결과 요약
3. 개인별 행동characteristic(특성)검사 성적 피드백 제시모형


이와 같이 수학 영재성에 대한 연구는 수학적 능력에 대한 연구와 거의 동일시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기존의 여러 연구에서 공통적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수학적 능력 요인들을 수학 영재성의 요인으로 그대로 사용하기로 한다. 어떤 연구자들은 인지적인 측면을 중시하기도 하였지만 수학 영재성의 구성 요인 가운데 定義(정의)적인 측면을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다. 수학 영재성에 관한 여러 가지 characteristic(특성)들은 영재에 관한 하나의 테두리를 제시해 줄 뿐 절대적이고 일반화된 기준을 제공해 주는 것은 아닌것이다 . 어떤 한 영재아에게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characteristic(특성)이 다른 영재아에게는 별로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고 그 반대일 수도 있으므로 어떤 학생이 위에서 언급한 영재성의 characteristic(특성) 가운데 몇 가지를 더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해서 그 학생의 영재성이 더 있다거나 뛰어나다는 식으로 단정할 수는 없다.
전체 40,1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