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9:58본문
Download :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hwp
(3) 내용 : 내용의 선정과 조직, 내용체계 analysis(분석)
교과서의 학습내용이 순차적으로 제시되어 있으며, goal(목표) …(To be continued )
Download :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hwp( 40 )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에 대하여 알아본 자료(資料)입니다.
설명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
순서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에 대해서 알아본 자료입니다. 이는 adolescent(청소년)기가 “제 2의 탄생”이라 불릴 만큼, 한 사람의 생애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이 시기의 문제를 지혜롭게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된다
학습goal(목표) 는 adolescent(청소년)기의 속성 과 고민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학생 자신에게 닥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수업의 방향을 잘 암시해 주고, 학습내용을 함축하고 있으며, 체계적이다.
레포트/사범교육
교과서구성의일반적원리와교육학교과서제작시고려사항






다. 하지만 그 내용이 학습goal(목표) 가 학생의 경험과 발달 수준에 맞지 않으며, 항목이 너무 많다.교과서구성의일반적원리와교육학교과서제작시고려사항 ,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Ⅰ. 교과서 구성의 일반 원리
1. 교과서의 성격
2. 좋은 교과서가 갖추어야 할 보편성
3.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용 도서 편찬 방향
4. 교과서 구성의 기본 원리
(1) 기본 방침
(2) 학습 내용의 선정과 조직
(3) 교수ㆍ학습 방법 및 단원 구성
Ⅱ. 교육학 교과서 제작 시 고려 사항
1. 교양 총론
2. 교육학 교과서 제작 시 고려 사항
Ⅲ. 교과서의 재구성 방향
1. 현 교육학 교과서의 analysis(분석) 및 비판
(1) 관점 : 교재에 내재된 가치와 기본 관점
(2) goal(목표) : 단원설정이 이유 및 학습 goal(목표)
(3) 내용 : 내용의 선정과 조직, 내용체계 analysis(분석)
(4) 방법 : 방법적 함의와 평가
2. 교과서의 재구성 방향
(2) goal(목표) : 단원 설정이 이유 및 학습 goal(목표)
단원 《9. adolescent(청소년)기의 속성 과 고민은 무엇인가?》는 adolescent(청소년)기의 신체적, 심리적 특징과 다양한 관심, 고민 등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 adolescent(청소년)기의 속성 과 Task 를 이해함으로써 adolescent(청소년)기에 직면하는 문제를 스스로 극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