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리더십 이론 > eaea2 | ea.co.kr report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리더십 이론 > eaea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2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리더십 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4:19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리더십 이론.hwp




그래서 그것은 양측 모두에게 변혁적 efficacy를 갖는다.교육행정및교육경영-리더십이론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리더십 이론법학행정레포트 ,






레포트/법학행정

다. 이를 위해 변혁적 지도자는 (1) 추종자의 욕구목록을 확대시키고, 과업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식시키며, 추종자의 고급욕구를 자극함으로써, (2) 추종자의 과업 달성에 대한 유인가를 높이고, 나아가 (3) 조직culture를 alteration(변화) 시킴으로써, (4) 추종자가 과업 달성을 위한 동기 수준을 높이도록 자극한다. Ⅰ. 서론

Ⅱ. 본론
1. 교과서의 새로운 리더십 理論(이론)들
2. 그 외의 새로운 리더십 理論(이론)들

Ⅲ. conclusion(결론)


① 변혁적 지도성 理論(이론)
- 변혁적 지도성은 넓은 의미에서 교환적 지도성과 대비되는, 1980년대 이전의 지도성에 대한 관점을 보완하는 새로운 지도성 理論(이론)을 의미한다.
변혁적 지도성과 대비되는 교환적 지도성이 지도자가 부하에게 순종을 요구하고 그 대가로 보상을 제공하는 반면, 변혁적 지도성은 지도자가 부하의 잠재 능력을 계발하도록 도움을 주고 내재적 만족감을 갖게 한다. 그리고 좁은 의미에서의 변혁적 지도성은 번즈와 배스가 언급한 기대 이상의 직무수행을 가능하게 하는 지도성을 말한다.


② 카리스마적 지도성 理論(이론)
- 카리스마적 지도성도 추종자들로 하여금 기대 이상의 직무수행을 하도록 동기를 유발시킨다는 점에서 새로운 지도성으로 인정되고 있다
베버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발적으로 복종하게 하는 권위에 관심을 갖고 카리스마적 권위가 존재함을 확인하였다.
구체적으로 변혁적 지도자는 추종자의 신념, 가치관, 목적과 조직culture를 변혁시켜 그들로 하여금 기대 이상의 직무수행을 하도록 동기를 유발시킨다.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20리더십%20이론_hwp_01.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20리더십%20이론_hwp_02.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20리더십%20이론_hwp_03.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20리더십%20이론_hwp_04.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20리더십%20이론_hwp_05.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20리더십%20이론_hwp_06.gif
설명

본 자료는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에서의 리더십이론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카리스마적…(drop)
순서

교육행정및교육경영-리더십이론

Download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리더십 이론.hwp( 95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리더십 이론



,법학행정,레포트



본 data(資料)는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에서의 리더십이론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배스는 번즈의 이러한 관점을 수용하면서 변혁적 지도성을 주로 기대 이상으로 직무를 수행하기 하는 effect(영향) 력 행사의 과정으로 보았다. 그러한 지도성은 궁극적으로 지도자와 추종자 모두의 인간적 행위와 열망의 수준을 높인다는 점에서 도덕적인 것이 된다된다.
즉 변혁적 지도성은 추종자들의 욕구와 능력을 인정하고 그들의 잠재력을 일깨워 “사람들로 하여금 보다 더 훌륭한 사람으로 향상시키는 지도성”이며, 지도성의 과정을 통하여 “지도자와 추종자들이 상대방을 더 높은 수준의 동기유발과 도덕성을 갖도록 고양시킨다.
전체 40,1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