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와인과 우리나라의 민속주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20:14본문
Download : 프랑스 와인과 우리나라의 민속주 비교.hwp
서양, 동양을 막론하고 술은 식사를 하거나 축제나 잔치를 벌일 때 그 분위기를 한층 돋구어 주는 역할을 하면서 사람과 사람을 가깝게 해준다.
그렇다면 여기서 잠깐 의문이 생긴다. 그래서 처음 여행을 하는 곳일지라도 적절한 술과 어우러지면 쉽게 맘을 열고 친해질 수 있는 것이다. 단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가장 유명한 것을 아는 것이 다 일 것이다. 즉, 이것을 거꾸로 해석해 본다면 공통적으로 나온 이 대답의 술들은 누구에게나 가장 잘 알려진 술이고 이런 술들은 술이 생산되고 있는 한 나라을 대표하고 알리는데 부족함이 없는 유명한 술들이라는 것이다. 좀더 생각해 보면 한국의 술은…(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프랑스 와인과 우리나라의 민속주 비교.hwp( 64 )
레포트/인문사회
프랑스 와인과 우리나라의 민속주 비교
프랑스와인과우리나라 , 프랑스 와인과 우리나라의 민속주 비교인문사회레포트 ,
다. 그러나 우리는 술 박사가 아닌 이상 그 많은 술을 다 안다는 것은 불가능하다.프랑스와인과우리나라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서론
◎본론
1. 민속주와 와인의 definition
2. 민속주의 歷史와 와인의 歷史
<잠깐!!!> 그렇다면 와인의 歷史는??
3. 민속주와 와인을 만드는 재료
4. 민속주와 와인의 제조과정
5. 제조방법에 따라 달라지는 민속주와 와인
6. 지역별로 나누어본 민속주와 와인
7. 한국과 프랑스의 건배 기본용어
◎conclusion(결론)
술을 권하는 사회, 술을 마시고 사고를 겪은 대학생, 술의 노예가 된 사람, 실연을 당하고 술에 취한 친구, 기뻐서 술 한 잔 했다는 사람.........
사람이 사는 세상이라면 빠질 수 없는 요소 중의 하나가 바로 앞에서 계속 언급되고 있는 단어인 술일 것이다.
그러면 과연 같이 마실 수 있는 술에는 어떤 종류의 술들이 있을까?
아마 술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만큼이나 셀 수도 없이 종류가 많다는 것은 기정 사실일 것이다.
술은 그 어디에도 빠지지 않을 만큼 사람들과 가까운 존재이다. 과연 한국을 대표하는 술은 무엇이 있을까??
세계에 떨칠 수 있는 술이 있었던가?? 대답은 예상했던 대로 `없다!!`가 나온다. 맥주, 소주, 양주, 와인, 위스키, 보드카, 데킬라, 진, 샴페인....
아마 이 술들은 마셔보지는 못했어도 아는 술을 얘기하라면 대부분 공통적으로 나올 수 있는 대답이 아닐 까 한다. 그렇다면 술은 어떻게 이렇게 만들 수 있는 것일까?
아마 그것은 지구상의 거의 모든 민족이 유구한 歷史와 함께 기후, 풍토에 맞게 다양한 술을 개발하여 왔고 개발된 그 술들과 가장 가깝게 지내왔기 때문에 그 나라의 술을 같이 마신다는 것은 그 나라 사람의 특징을 마시는 것과 같기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