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국민학교 저학년 국어과 지도의 문제가되는점 과 改善의 Task > eaea2 | ea.co.kr report

국민학교 저학년 국어과 지도의 문제가되는점 과 改善의 Task > eaea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2

국민학교 저학년 국어과 지도의 문제가되는점 과 改善의 Tas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7:43

본문




Download : 국민학교 저학년 국어과 지도의 문제점과 개선의 과제.hwp




그리고 이 지도는 국어 교과서의 시간 배정에 따라 주당 말하기 및 듣기 교과서 2시간, 읽기 교과서 3시간, 쓰기 교과서 2시간씩 하도록 되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교육과definition 규정을 엄격하게 지키지 않고, 많은 시간을 읽기 지도에 할애하고 있다 취학하는 아동들의 대부분이 음성 언어는 잘 알고 있으나, 문자 언어는 모른다는 점, 국민학교 저학년에서 학교가 아동들에게 해야할 교육 중 가장 중요한 것이 `글깨치기`라는 잘못된 인식, 1학년(심지어는 1학년 1학기)에 문자를 깨치지 …(생략(省略))

다. 왜냐하면, 여기서의 논의는 주로 언어 기능 신장 교육 측면에서의 問題點인데, 언어 기능 신장 교육은 국민학교는 물론 중·고등학교 국어과 교육의 큰 問題點이 되기도 하기 때문일것이다

1. 문학 해독 위주의 지도
국어과 교육과definition 규정에 따른다면, 학교 국어과 교육에서는 저학년의 모든 아동들에게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언어, 문학 영역의 내용을 모두 지도하여야 한다. 따라서 이번 장에서의 논의는 주로 국민학교 1∼2학년 지도에 국한되어야 한다. 따라서 이번 장에서의 논...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Ⅲ. 국어과 저학년 지도의 問題點

여기서 말하는 `저학년`은 주로 국민학교 1학년과 2학년을 지칭하는 말이다. 그러나 이 장에서 논의하는 내용은 저학년은 물론 중, 고학년 그리고 중학교과 고등학교에서의 지도의 問題點까지 폭넓게 적용될 수 있는 것들이다.

국민학교%20저학년%20국어과%20지도의%20문제점과%20개선의%20과제_hwp_01.gif 국민학교%20저학년%20국어과%20지도의%20문제점과%20개선의%20과제_hwp_02.gif 국민학교%20저학년%20국어과%20지도의%20문제점과%20개선의%20과제_hwp_03.gif 국민학교%20저학년%20국어과%20지도의%20문제점과%20개선의%20과제_hwp_04.gif 국민학교%20저학년%20국어과%20지도의%20문제점과%20개선의%20과제_hwp_05.gif 국민학교%20저학년%20국어과%20지도의%20문제점과%20개선의%20과제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Ⅲ. 국어과 저학년 지도의 문제가되는점
순서




국민학교 저학년 국어과 지도의 문제가되는점 과 改善의 Task
Ⅲ. 국어과 저학년 지도의 문제점 여기서 말하는 `저학년`은 주로 국민학교 1학년과 2학년을 지칭하는 말이다. 따라서 이번 장에서의 논... , 국민학교 저학년 국어과 지도의 문제점과 개선의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국민학교 저학년 국어과 지도의 문제점과 개선의 과제.hwp( 42 )






여기서 말하는 `저학년`은 주로 국민학교 1학년과 2학년을 지칭하는 말이다.
전체 40,1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