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과학교육론 심화정리(arrangement) > eaea2 | ea.co.kr report

과학교육론 심화정리(arrangement) > eaea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2

과학교육론 심화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3:26

본문




Download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hwp




좋은 자료 되길 바랍니다. 아마 과학교육론에 관련된 문제는 이 안에서 나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43. 야외학습
53. MBL활용수업
4. 서술적 수업理論과 처방적 수업理論
학습이란 유기체의 경험과 연습을 통한 행동의 변화를 뜻한다. 즉, 교육과정과 수업의 관계에서 교육과정은 독립변인이고 수업은 교육과정을 따르는 종속변인이다. 아마 과학교육론에 관련된 문제는 이 안에서 나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마찬가지로 수업과 학습의 관계에서 수업은 독립변인이며 학습은 수업을 따르는 종속변인이 된다
51. 과학지식의 분류와 변화모형


25. 토의법
47. 협동학습
14. 순환학습

48. Vygotsky의 사회적 구성주의

41.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

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理論


9. Merrill의 내용요소 전시理論

11. 교육목표(目標)
12. 교육목표(目標)의 진술
35. 과학철학
1. 학습, 수업, 교육과definition 槪念과 관계
순서

33. 수업지도안
31. ARCS모형
16. 기타 순환학습 모형

21. Vee도
52. 문제기반학습(PBL)


27. 개별화 학습지도
23. 실험
6. Brunner의 발견학습理論
42. 탐구학습
36. ESE교육
설명
32. 수업계획
46. POE모형, PEOE모형
과학교육론 심화정리-6212_01.jpg 과학교육론 심화정리-6212_02_.jpg 과학교육론 심화정리-6212_03_.jpg 과학교육론 심화정리-6212_04_.jpg 과학교육론 심화정리-6212_05_.jpg
18. 발생학습모형

Download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hwp( 69 )


45. 수행평가
40. 과학적 사고와 교수학습
3. TTTI모형

28. STS수업
레포트 > 교육계열

24. 강의법
44. 학습평가
17. 槪念변화모형
7.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理論
34. multiple choice(객관식) 문항과 主觀式 문항
이 자료는 과학교육론 심화정리본입니다. 여기서 교육과정이란 학습자가 교육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된 경험들로써, 수업의 목표(目標)와 내용을 명시하며, 수업의 결과로서 나타나야 할 궁극적이고 총체적인 학습의 내용과 행동을 기술하고 그 계열을 개략적으로 제시한다. 좋은 資料 되길 바랍니다.
15. 로슨의 순환학습 모형



50. 역할놀이
20. 槪念도(Concept map)
5. Skinner의 강화理論
다. 학습, 수업, 교육과definition 포함관계를 포함하면, 교육과정은 수업을 포함하며, 수업은 학습을 포함한다. 19. Driver의 대체적 槪念틀
26. 질문법
10. Reigeluth의 정교화理論
과학교육론 심화정리(arrangement)
22. 과학적 탐구방법
38. 쿤의 패러다임
29. 수업설계

39. 라카토스의 연구호로그램
49. 과학사를 이용한 교수학습
13. 과학수업모형의 적용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문제기반학습, 행동주의, 쿤의 패러다임, 대체적 개념틀, 과학사, 협동학습,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문제인식, 가설설정
1. 학습, 수업, 교육과definition 槪念과 관계

2. 학습理論(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30. 槪念학습
37. 포퍼의 반증주의


이 資料는 과학교육론 심화정리(arrangement)본입니다.
전체 40,1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