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논문,소논문]스포츠 마케팅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8 12:14본문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에 대하여.hwp
이미 많은 광고에서 등장하고 있는 축구 스타의 광고뿐만 아니라, 최근에 인기종목으로 급부상한 수영의 박태환 선수와, 피겨스케이팅의 김연아 선수의 광고도 자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스포츠대회를 후원하는 기업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라다 무네히코,『스포츠 매니지먼트』, 이호영 외 역, 서울: 시간의 물레, 2007, p.200.
스포츠마케팅 , 스포츠 경영 마케팅 , 스포츠마케팅 촉진 , 논문 , 소논문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자체에 대한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기업이 광고를 위해 스포츠를 이용하는 마케팅(이하 스포츠 마케팅이라 칭함)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볼 것이다. [참고자료] 국내 김대원,「WBC준우승ㆍ피겨퀸 김연아 경제효과 1조원 넘는다 」,『매일경제』, 2009.04.14 (2009.6.23). 박광선,「프로야구 8구단 메인스폰서십 체결」,『프라임경제』, 2008.2.21 (2009.6.23). 박광선,「게토레이 새 모델, 프리미어리거 박지성 발탁 」,『프라임경제』, 2009.5.28 (2009.6.23). 이정일,「`피겨퀸` 김연아, 애니콜 여왕되다 」, 『아시아경제』, 2009.5.10 (2009.6.23). 이지애, 「스포츠 스타 마케팅의 `어제와 오늘`」,『데일리안』, 2009.6.23 (2009.6.23). 최기성,「금호타이어 “맨유 후원, 효과 좋아요”」,『매경닷컴』. 2009.05.14 (2009.6.23). 현대·기아공동,「2009 FIFA 대륙간컵대회 후원」,『현대·기아자동차그룹 뉴스플라자』,2009.6.8 (2009.6.23). “스포츠마케팅”, 네이버 백과사전,(2009.6.23). 국외 하라다 무네히코,『스포츠 매니지먼트』, 이호영 외 역, 서울: 시간의 물레, 2007, p.200.
3-1 스포츠 마케팅이 나아가야할 방향
국외
이처럼 스포츠와 스포츠 스타들이 기업에게 관심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은 스포츠 마케팅에 있다 스포츠 마케팅이란 “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目標)로 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2009.6.23).
2.본론
2-1 스포츠 스폰서십
(2009.6.23).
현대·기아공동,「2009 FIFA 대륙간컵대회 후원」,『현대·기아자동차그룹 뉴스플라자』,2009.6.8
“스포츠마케팅”, 네이버 백과사전,(2009.6.23).
1.서론
설명
이지애, 「스포츠 스타 마케팅의 `어제와 오늘`」,『데일리안』, 2009.6.23
(2009.6.23).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에 대하여.hwp( 57 )
3.結論
2-2 스포츠스타를 통한 제품 광고
(2009.6.23).
(2009.6.23).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1 스포츠 마케팅의 실태과 정의(定義)
2-3 스포츠 마케팅의 한계
본문내용
[참고자료] 국내
[중요] [논문,소논문]스포츠 마케팅에 대하여
이정일,「`피겨퀸` 김연아, 애니콜 여왕되다 」, 『아시아경제』, 2009.5.10
(2009.6.23).
박광선,「프로야구 8구단 메인스폰서십 체결」,『프라임경제』, 2008.2.21
요즘 TV에서 광고를 볼 때, 스포츠 스타의 전성시대라고 칭할 정도로 스포츠 스타가 출연하는 광고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2009.6.23).
1-1 스포츠 마케팅의 실태과 정의(定義)
김대원,「WBC준우승ㆍ피겨퀸 김연아 경제효과(效果) 1조원 넘는다 」,『매일경제』, 2009.04.14
박광선,「게토레이 새 모델, 프리미어리거 박지성 발탁 」,『프라임경제』, 2009.5.28





목차
다.
간단하게 말하면,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자체에 대한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기업이 광고를 위해 스포츠를 이용하는 마케팅(이하 스포츠 마케팅이라 칭함)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볼 것이다.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두 분야로 구별되는데,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은 스포츠 자체를 판매하려는 활동이고,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기업이 스포츠를 이용하여 자사와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려는 활동이다.
1.서론
순서
최기성,「금호타이어 “맨유 후원, 효과(效果) 좋아요”」,『매경닷컴』. 2009.05.14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자체에 대한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기업이 광고를 위해 스포츠를 이용하는 마케팅(이하 스포츠 마케팅이라 칭함)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