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성공 사례(instance) 분석, bmw의 마케팅 전략(strategy)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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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0 20: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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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 첫해 벤츠, 볼보, BMW 등이 들어왔으나 판매는 벤츠 10대가 전부였다.
BMW 성공 instance(사례) analysis(분석) , BMW의 marketing 책략 analysis(분석) , BMW SWOT analysis(분석) , 4P MIX analysis(분석)
차 례
1
서론
2
BMW 기업 introduce
3
국내 수입차 시장 現況(현황) analysis(분석)
4
BMW의 경쟁사 analysis(분석) (벤츠, 렉서스, 아우디)
5
BMW SWOT analysis(분석)
6
BMW 4P MIX analysis(분석)
7
BMW STP analysis(분석)
8
BMW의 성공 책략 analysis(분석)
9
conclusion(결론)
10
참고 자료(資料)
1. 서론
1987년 처음 발을 들인 수입차는 처음부터 지금과 같은 선호를 보인 것이 아니었다.
IMF를 거치면서 국내 수입차 시장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외국 브랜드가 직접 국내로 진출하기에 이르렀다.
이후 50%였던 관세가 20%, 8%로 점점 내려가고, 7천만원 초과 승용차의 취득세율이 대폭 낮아지는 등 수입차에 대한 규제가 점차 낮아지자 수입차 판매는 활력을 띄기 스타트했다. 특소세와 자동차세까지 인하되고 대리점, 광고 또한 규제가 완화되어 수입차 시장은 숨통이 트이게 되었다. 그 당시, 갓 성장하기 스타트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위축과 외화낭비, 사치풍조와 과소비 등 부정적 시각으로 인해 수입차의 판매량은 많지 않았다. 이후 본격적인 판촉활동을 벌인 결과 판매가 크게 늘어나 96년에는 10,315대를 팔아 수입차 시장은 사상최고 호황을 누렸다. 그 당시, 갓 성장하기 스타트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위축과 외화낭비, 사치풍조와 과소비 등 부정적 시각으로 인해 수입차의 판매량은 많지 않았다. 개방 첫해 벤츠, 볼보, BMW 등이 들어왔으나 판매는 벤츠 10대가 전부였다. 수입차는 그 동안 사치품이라는 부정적 인식 속에서 고전했지만 국내 자동차 업계에 적지 않은 성과를 남겼다.
이후 50%였던 관세가 20%, 8%로 점점 내려가고, 7천만원 초과 승용차의 취득세율이 대폭 낮아지는 등 수입차에 대한 규제가 점차 낮아지자 수입차 판매는 활력을 띄기 스타트했다. 이후 본격적인 판촉활동을 벌인 결과 판매가 크게 늘어나 96년에는 10,315대를 팔아 수입차 시장은 사상최고 호황을 누렸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목차
1.서론
2.BMW 기업 introduce
3.국내 수입차 시장 現況(현황) analysis(분석)
4 .BMW의 경쟁사 analysis(분석) (벤츠, 렉서스, 아우디)
5.BMW SWOT analysis(분석)
6 .BMW 4P MIX analysis(분석)
7.BMW STP analysis(분석)
8.BMW의 성공 책략 analysis(분석)
9.conclusion(결론)
10.참고 자료(資料)
본문내용
1. 서론
1987년 처음 발을 들인 수입차는 처음부터 지금과 같은 선호를 보인 것이 아니었다.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은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공급자 시장이었기 때문에 신기술 도입보다는 판매량이 높은 모델…(생략(省略))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bmw 성공 사례 분석, bmw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BMW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SWOT 4P 마케팅원리 소비자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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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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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특소세와 자동차세까지 인하되고 대리점, 광고 또한 규제가 완화되어 수입차 시장은 숨통이 트이게 되었다. 그러나 IMF 이후 수입차는 판매가 크게 줄었고 99년 수입차의 시advantage유율은 0.3%에 불과했다. 그러나 IMF 이후 수입차는 판매가 크게 줄었고 99년 수입차의 시advantage유율은 0.3%에 불과했다. 95년 BMW를 스타트으로 포드, 크라이슬러가 국내법인을 설립했고 이후 여러 업체들이 국내에 법인을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