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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나라들이 시행하고 있는 靑少年 사회교육 program의 실태(實態)와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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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5 0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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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각 나라들이 시행하고 있는 靑少年 사회교육 program의 실태(實態)와 내역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다. 즉 사회교육심의회가
나타낸 공민관의 상은 공민…(drop)
각 나라들이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사회교육 프로그램의 실태와 현황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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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나라들이 시행하고 있는 靑少年 사회교육 program의 실태(實態)와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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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독일의 사회교육
2. 덴마아크의 사회교육
3. 日本(일본)의 사회교육
4. 이스라엘의 사회교육


3. 日本(일본)의 사회교육
日本(일본)의 사회교육은 전후 사회교육법이라는 법적 체계가 나타나면서 조직화되었다. 그러나 사회 각층의 비판
에도 불구하고 49년에는
공민관법이라 불리는 사회교육법이 제정되어 공민관에 법적 성격을 부여하였으며, 사
회교육상 중요한 시설의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와 때를 같이 하여 사회교육 심의회에서는 급격한 시회구조에 대처하는 사회교
육 본연의 자세에 대하여라는 바람직한 공민관상을 제시하였다.
제1차 미국 교육사절단 보고서의 effect을 크게 받은 日本(일본)은 교육에 대한 교육에 대한
국가의 간섭을 가급적 줄이고 성인교육 활동에의 원조를 민간재단의 원조로 실시하도
록 했다.
공민관은 사회교육시설인 동시에 사교 기관이며 산업진흥 기관, 文化(culture) 교류 기관이
라는 역할을 수행하는 종합적 시설의 성격을 띠게 되었다. 이러한 법적 체계하에서 사회교육시설로써 공민관이라는 것이 구상되어 공
표된 것은 47년 7월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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