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경영,경제] [마케팅戰略] GUCC[구찌]I의 마케팅 戰略 - 루이비통과 비교를 중심으로 > eaea2 | ea.co.kr report

[경영,경제] [마케팅戰略] GUCC[구찌]I의 마케팅 戰略 - 루이비통과 비교를 중심으로 > eaea2

본문 바로가기

eaea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경제] [마케팅戰略] GUCC[구찌]I의 마케팅 戰略 - 루이비통과 비교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01:45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전략] GUCC[구찌]I의 마케팅 전략 - 루이비통과 비교를 중심으로.hwp




여기서 우리는 구찌와 루이비통의 명품 브랜드 이미지가 흡사함에도 불구하고, 루이비통과 매출액의 현저한 차이가 나는 까닭을 알아보기로 하였고, 각각의 marketing 전술을 비교조사 하기로 하였다.


1. Gucci & Louis Vuitton 歷史 및 컨셉

1-1) Gucci의 歷史

-1921 : 구찌오 구찌(Guccio Gucci)가 설립
-1398 : 사업 확장으로 로마에 부티크를 열었음.
-1947 : 대나무 손잡이 핸드백 일명 ‘뱀부백’ 을 출시
-1953 : 뉴욕에 최초의 부티크를 열었음.
-1960 : 극동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서 홍콩과 도쿄에 매장을 열었음.
-1970 :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나 가족들의 내분과 사업실패로 파산 위기.
-1989 : 마우리지오 구찌가 구찌그룹의 대표가 됨.
-1994 : 미국 출신 디자이너 톰 포드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
-1996 : 구찌의 퍼블릭 컴퍼니화
-1999 : 구찌와 PPR의 전술적 제휴 성사
-2005 : 마크 리가 새로운 CEO로 부임
-2009 : 전 세계에 300여 개의 직영점을 운영 중이며, 한국에는 23개 매장을 운영.


1-2) Louis vuitton의 歷史

-1821 : Louis vuitton 창립
-1854 : 프랑스 파리에 최초의 매장 오픈
-1888 : “루이비통” 상호로 브라운과 베이지 컬러의 “다미에” 캔버스 런칭
-1896 : 루이비통의 아들 조르주 비통의 구상으로 “모노그램” 캔버스 런칭
-1924 : 키폴(Keepall) 제작
-1987 : 모엣 헤네시와 루이비통을 합병한 LVMH그룹창립
-1989 : 전세계 130개의 루이비통 매장 소유
-1998 : 아트 디렉터로 마크제이콥스…(dro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전략] GUCC[구찌]I의 마케팅 전략 - 루이비통과 비교를 중심으로.hwp( 51 )





[경영,경제] [마케팅戰略] GUCC[구찌]I의 마케팅 戰略 - 루이비통과 비교를 중심으로

[경영,경제] [마케팅전략] GUCC[구찌]I의 마케팅 전략 - 루이비통과 비교를 중심으로 , [경영,경제] [마케팅전략] GUCC[구찌]I의 마케팅 전략 - 루이비통과 비교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전략 GUCC 구찌 I 마케팅 전략 루이비통과 비교를 중심으로

순서
[경영,경제] [마케팅戰略] GUCC[구찌]I의 마케팅 戰略 - 루이비통과 비교를 중심으로
다.
1. Gucci & Louis Vuitton 歷史 및 컨셉

1-1) Gucci의 歷史

-1921 : 구찌오 구찌(Guccio Gucci)가 설립
-1398 : 사업 확장으로 로마에 부티크를 열었음.
-1947 : 대나무 손잡이 핸드백 일명 ‘뱀부백’ 을 출시
-1953 : 뉴욕에 최초의 부티크를 열었음.
-1960 : 극동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서 홍콩과 도쿄에 매장을 열었음.
-1970 :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나 가족들의 내분과 사업실패로 파산 위기.
-1989 ...


GUCCI의 marketing 전술
-루이비통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선정 이유.
명품 브랜드중 구찌의 marketing 전술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여 조사 한 결과, 매출액이 루이비통에 뒤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여기서 우리는 구찌와 루이비통의 명품 브랜드 이미지가 흡사함에도 불구하고, 루이비통과 매출액의 현저한 차이가 나는 까닭을 알아보기로 하였고, 각각의 marketing 전술을 비교조사 하기로 하였다.

[경영,경제]%20[마케팅전략]%20GUCC[구찌]I의%20마케팅%20전략%20-%20루이비통과%20비교를%20중심으로_hwp_01.gif [경영,경제]%20[마케팅전략]%20GUCC[구찌]I의%20마케팅%20전략%20-%20루이비통과%20비교를%20중심으로_hwp_02.gif [경영,경제]%20[마케팅전략]%20GUCC[구찌]I의%20마케팅%20전략%20-%20루이비통과%20비교를%20중심으로_hwp_03.gif [경영,경제]%20[마케팅전략]%20GUCC[구찌]I의%20마케팅%20전략%20-%20루이비통과%20비교를%20중심으로_hwp_04.gif [경영,경제]%20[마케팅전략]%20GUCC[구찌]I의%20마케팅%20전략%20-%20루이비통과%20비교를%20중심으로_hwp_05.gif


경영,경제,마케팅전략,GUCC,구찌,I,마케팅,전략,루이비통과,비교를,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설명









GUCCI의 marketing 전술
-루이비통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선정 이유.
명품 브랜드중 구찌의 marketing 전술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여 조사 한 결과, 매출액이 루이비통에 뒤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Total 40,10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