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교육심리학의 학습자 정의(定義)적 특성과 본질의 발달 > eaea2 | ea.co.kr report

교육심리학의 학습자 정의(定義)적 특성과 본질의 발달 > eaea2

본문 바로가기

eaea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의 학습자 정의(定義)적 특성과 본질의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16:47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의 학습자 정의적 특성과 본질의 발달.hwp




교육심리학제5장 , 교육심리학의 학습자 정의적 특성과 본질의 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교육심리학제5장



개요

1. 동기의 본질
1) 불안
2) 기대수준
3) 자아관념
4) 성취동기

2. 동기理論(이론)
1) 행동주의적 접근
2) 인지주의적 접근
3) 사회학습理論(이론)적 접근
4) 인본주의적 접근

3. 정이적 속성 의 발달과정
1) 정이적 속성 의 습득기제 : 사회화
2) 가정이 자녀양육 분위기
3) 또래의 influence(영향)

4. 도덕성의 발달
1) 도덕성의 합습
2)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단계설
3)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설

5. 성격의 발달
1)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설

가정environment(환경) 을 연구하기 위해서는 가족간의 상호작용의 觀察(관찰) , 부모와의 면담, 질문지조사 등이 많이 사용된다 면담이나 질문지조사 등은 면담자의 주관과 정보의 왜곡(과장. 누락, 편견 개입) 등이 많기 때문에, 가정방문을 통한 觀察(관찰) 이 가장 무난한 방법으로 활용된다 가정방문을 통한 가족간의 상호작용을 觀察(관찰) 하여 가정이 자녀양육분위기를 가장 설득력 있게 연구한 것이 미국 오하이오주 소재 펠스 연구소(Fels Institute)가 수행한 것이다.
애理論(이론)프리드(J. Aronfreed, 1961)가 보고한 바에 의하면, 가정방문觀察(관찰) 결과를 …(skip)
순서

교육심리학의%20학습자%20정의적%20특성과%20본질의%20발달_hwp_01.gif 교육심리학의%20학습자%20정의적%20특성과%20본질의%20발달_hwp_02.gif 교육심리학의%20학습자%20정의적%20특성과%20본질의%20발달_hwp_03.gif 교육심리학의%20학습자%20정의적%20특성과%20본질의%20발달_hwp_04.gif 교육심리학의%20학습자%20정의적%20특성과%20본질의%20발달_hwp_05.gif 교육심리학의%20학습자%20정의적%20특성과%20본질의%20발달_hwp_06.gif






교육심리학의 학습자 정의(定義)적 특성과 본질의 발달
,인문사회,레포트
교육심리학에서 학습자의 특성과 본질에 대하여 동기theory 을 시작으로 체계적으로 서술하였습니다.레포트/인문사회



교육심리학에서 학습자의 특성과 본질에 대하여 동기이론을 시작으로 체계적으로 서술하였습니다.

Download : 교육심리학의 학습자 정의적 특성과 본질의 발달.hwp( 50 )






다.
Total 40,10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