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심리학-당신은 이제 학업을 마치고, 실제 본인이 학습한 분야에 취업을 하고자 하는 상황입니다. 당신은 우선 서류면접에는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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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0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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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면접책략을 세워보시오.
1. 면접은 기업의 경영자 또는 인사담당자가 수험생과 직접 대면, 접촉하여 상호간 또는 일방적으로 응답하는 과정에서 그 기업이 요구하는 適應 능력 및 직무수행 능력 등을 파악하는 시험방법의 하나이다. 당신은 우선 서류면접에는 통과하고 최종면접을 앞두고 있다고 가정해 보십시오.hwp( 61 )
순서
자기소개/일반공통
조직심리학-당신은 이제 학업을 마치고, 실제 본인이 학습한 분야에 취업을 하고자 하는 상황입니다. 이것은 상대가 필요로 하는 것을 당신이 갖고 있다는 사실을 확신시키기 위한 기회이다.
(2) 자신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준비
피면접자는 자신의 현재 상태를 객관적이고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하며 누구에게라도 자신에 대하여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한다.
6단계 : 예행연습을 한다.
1) 업무적 요소
업무에 관련된 지식과 기술, 업무에 대한 자세와 마인드가 해당된다
2) 제3의 요소
용모나 자세 등 외모, 그리고 얼마나 상대에게 친근감과 신뢰감을 주는지의 여부, 타지원자와 비교되는 점, 급여 등의 조건이 해당된다
3) culture적 요소
도덕성, 성실성, 리더십, 도전성, 팀워크 능력, 업무처리 방식 등에 대해 본인의 data(자료)를 수집하는 작업이 우선되어야 한다.
4단계 : 면접자가 할 수 있는 예상 질문들을 요약한다.
3단계 : 회사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자신의 능력을 점검한다. 면접관과의 상호응답 또는 일방적인 응답인 의사소통은 언어뿐 아니라 태도나 표정에서도 더 influence을 주기 때문에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프레젠테이션 능력의 연마는 물론 이미지 메이킹 등에도 관심을 가지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는것이 추세이다.
(3) 지원할 업종/회사/면접자에 대한 정보수집
…(省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