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marketing ,음식관광,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2:58
본문
Download : 관광마케팅,음식관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순서
관광marketing ,음식관광,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설명
관광마케팅,음식관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관광마케팅,음식관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관광마케팅 음식관광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_SLIDE_1_
음식관광마케팅
관광마케팅
_SLIDE_2_
음식관광정의(定義)
음식과 관광의관계,중요성
음식관광의 내역과 展望(전망)
국내내역,事例
SWOT分析
해외事例
conclusion
Contents
_SLIDE_3_
음식관광의 정의(定義)
- 국제음식관광협회(International Culinary Tourism Association :ICTA) 음식관광은 `문화관광의 일부로 이해되어야 하며 고급 레스토랑이 아니더라도 방문 지역에서의 독특하고 기억할 만한 식도락 경험` 으로 정의(定義)
문화관광부의 정의(定義)
광의의 의미: 관광객이 관광지에서 경험하는 음식과 관련된 모든 활동,관광객이 관광지에서 음식을 먹는 것, 구입 하는 것, 음식 만드는 장소를 방문 하는 것,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觀察하거나 배우는 것 등의 모든 관광활동
협의의 의미: 관광의 주된 목적이 음식과 관련된 활동. 음식의 주요 생산지를 방문, 음식축제에 참여, 특정한 장소에서 음식을 시식, 특산물 생산지역의 속성 을 체험해 보는 것이 여행의 동기를 자극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 하는 것을 의미
_SLIDE_4_
음식과 관광은
공생관계
음식의 중요성
음식과 관광의 관계와 중요성
_SLIDE_5_
관광에 있어서
음식의 중요성
여행에 있어
음식
관광자원의 역할
지역과 국가의 인심
여행경험의 근간
필수적&核心적 요소
일상적인 습관X ▶ 엔터테이먼트로 승화
음식과 관광의 관계와 중요성
지역의 정체성 확립
_SLIDE_6_
한국 여행시 인상 깊었던 점
순위
항 목
2004년
2003년
2002년
1
사람들이 친절하다
62.8%
57.6%
60.4%
2
음식이 맛있다
45.3%
43.0%
49.1%
3
안전하다
38.8%
36.1%
39.3%
한국문화의 核心인 ‘음식’을 글로벌 브랜드 요소로 발굴,개발시킬 대책을 검토
_SLIDE_7_
음식관광의 내역과 展望(전망)
관광객의 미식탐방…(To be continued )






관광marketing ,음식관광,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관광마케팅,음식관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관광마케팅,음식관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11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