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교육工學 정리(整理) - 임용고시 교육학 대비 > eaea2 | ea.co.kr report

교육工學 정리(整理) - 임용고시 교육학 대비 > eaea2

본문 바로가기

eaea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工學 정리(整理) - 임용고시 교육학 대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12:50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정리 - 임용고시 교육학 대.hwp









- 메시지를 창출해 내는 주체
이 자료는 임용고시 대비를 위한 교육공학 정리본입니다.
레포트 > 교육계열


교육공학 정리 - 임용고시 교육학 대-8162_01.jpg 교육공학 정리 - 임용고시 교육학 대-8162_02_.jpg 교육공학 정리 - 임용고시 교육학 대-8162_03_.jpg 교육공학 정리 - 임용고시 교육학 대-8162_04_.jpg 교육공학 정리 - 임용고시 교육학 대-8162_05_.jpg

- 의사소통의 통로(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의 5감각이 대표적)
2) SMCR모형

② 시청각교육의 결과
설명



이 자료(資料)에는 시청각 교육, 수업매체, 원격 교육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2. 컴퓨터 관련 학습

- 시청각교육의 방법 → 시간절약에 결과 적
① 시청각 자료(data)를 교육과정에 통합시켜 적절하게 활용 → 학습을 결과 적으로!
- 수업에 있어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

3. 수업매체

1. 시청각교육
시청각교육, 컴퓨터 관련학습, 수업매체, 원격교육, 학습동기유발, 메시지, 채널, 임용고시 교육학, 컴퓨터 기반수업, CAI
② M(Message)
- 시청각적 방법 → 언어로 하는 학습보다 학습결과를 영속적이게 만듦
- 학습자의 주의와 흥미를 자극 → 학습동기를 유발

Download : 교육공학 정리 - 임용고시 교육학 대.hwp( 36 )


- 현실적, 구체적, 경험적인 감각수단을 이용 → 교육활동의 효율화 추구

다.

- 수신자 요인을 구성하는 요소에는 수신자의 의시소통 기능, 태도, 지식, 사회체계, 文化(culture) 등이 있다아

① S(Source)
- 어떠한 목적이나 이유를 가지고 커뮤니케이션에 참여하여 메시지를 창출

순서


- 메시지를 전달받는 대상
- 시청각적 방법에 의한 경험 → 구체적인 경험을 요점하고 단순화
1. 시청각교육
④ R(Reciever)

- 짧은 시간에 학습내용과 문제를 구체적으로 제시

- 메시지를 주고받는 데 사용하는 도구
1) 시청각교육의 concept(개념)
- 메시지 요인을 구성하는 요소
좋은 자료(資料)되길 바랍니다. 이 자료에는 시청각 교육, 수업매체, 원격 교육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교육工學 정리(整理) - 임용고시 교육학 대비
③ C(Channel)

이 자료(資料)는 임용고시 대비를 위한 교육工學 정리(整理) 본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Total 40,10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