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 정보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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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법칙은 누리망 접속 인구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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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정보의 소비 가치를 갖는다.
◉서론
·e비즈니스의 확산
◉본론
① e비즈니스의 定義(정이)와 history
② e비즈니스가 출현하게 된 패러다임의 變化
③ e비즈니스로 인해 變化하게 될 비즈니스 사이클
④ 업종별로 본 e비즈니스의 상황
⑤ e비즈니스 특유의 비즈니스 모델 출현
◉結論(결론)
·e비즈니스가 우리에게 비치는 effect(영향) 과 우리의 자세
◉bibliography
▶▶패러다임의 變化(Paradigm shift) - 누리망 의 보습이 e비즈니스로의 흐름에 기폭제가 된 것은 분명하다.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발생하는 브랜드 파워를 갖는다. 누리망 이 만들어내는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축으로 하느 새로운 시장에서 소비자가 미치는 힘은 기존의 그것과는 아주 다르다. 하지만 e비즈니스가 형성되는 패러다임은 기서만이 아니다.
②메트카프 법칙 - 이더넷(Ethernet)의 발명자이자 쓰리컴 사의 설립자인 밥 메트카프가 1995년에 제창하기 처음 한 ‘네트워크 가치는 가입자수에 비례해 증가하며, 어느 시점부터 그 가치는 비약적으로 높아진다’는 법칙이다. ‘소비자 주도 시장’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따
·공급자보다 소비자가 주도권을 갖는다. 시장을 e비즈니스로 향하게 한 몇 개의 패러다임의 槪念을 알아보자.
①소비자 주도 시장 - 디지털 기술을 토대로 하는 뉴 이코노미 시대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것은 ‘소비자 주도’의 증대라는 패러다임이다.
·서비스의 맞춤화(개인화)가 이뤄진다.
·구입 전에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