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marketing 의 槪念과 상호작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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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15:3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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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는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 및 판매를 말한다(Kalakota & Whinston 1996, UNCITRAL Model Law). 시장공간개념(槪念)은 사이버공간(cyberspace)이라는 개념(槪念)에서 도출된 개념(槪念)으로써 정보로 구성된 가상세계로 定義(정이)된다
이러한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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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marketing 의 槪念과 상호작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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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marketing 의 槪念과 상호작용성
다.
사이버마케팅의 개념(槪念)과 상호작용성
1. 사이버마케팅의 개념(槪念)
사이버마케팅(Cybermarketing)과 관련하여 학술논문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들로는 전자적 시장(electronic market system ; Kleim & Lamgenohl 1994),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Kalakota & Whinston 1996), 시장공간(marketspace ; Rayport & Sviokla 1994. 1995), 하이퍼미디어 CMEs(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 Hoffman & Novak 1995)들이 있는데 이는 거래 형성의 시스템 environment, 시장 및 활동을 중심으로 기술된 것으로 최근에 들어서는 누리망 마케팅 사이버마케팅이란 용어가 일상용어로써 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규범적인 용어로써 전자상거래가 쓰이고 있따
따라서 이들은 사이버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상거래로 사이버마케팅, 누리망 마케팅 및 전자상거래 등이 동일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보아도 크게 잘못된 것은 아닐것이다..
이러한 사이버마케팅의 定義(정이)를 이해하기위해서는 먼저 사이버마케팅의 상호작용성을 간략히 이해할 필요가 있따
2. 사이버마케팅의 상호작용성
사이버마케팅을 定義(정이)하기에 앞서 이들 용어에 대한 개념(槪念)定義(정이)를 살펴 볼 필요가 있따
전자시장 개념(槪念)은 시장과 위계theory(이론)에 근원을 둔 전자적 시장과 전자적 위계(electronic markets and hierarchies ; Malone, Yates, & Benjamin 1987)에서의 전자적 시장을 의미하거나 일반적인 의미로써 전자적으로 지원되는 시장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