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23:29본문
Download : 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hwp
먼저 학교 상담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는 williamson과 foley 는 `상담이란 훈련과 기술, 신용으로써 상담자가 내담자의 adaptation(적응) 문제를 해결하는 면 대 면의 상태`라고 定義(정이)하였다.
(4) 풍부한 지식뿐만 아니라 음악에 대한 신념과 열정을 가지고 학생들을 교육하였다.
위 資料 상세하게
성호의진로지도1
,사범교육,레포트
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說明)하시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 둘째, 학습이 정확하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또 학습이 어떻게 수행되는지 이견이 있을 수 있지만 상담은 학습 과정을 다룬다.성호의진로지도1 , 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다.
(5) 홀랜드 선생은 학생들에게 나침반 역할을 하였다. ◦ 셋째, 성격 발달의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가에 마주향하여 opinion(의견)이 분분…(생략(省略))
순서
요약정리(整理) 잘 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위 자료 상세하게요약정리 잘 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2) 홀랜드는 학생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지녔다.
설명
Download : 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hwp( 21 )
레포트/사범교육
%20%EC%95%84%EB%93%A4%EB%9F%AC(Adler)%20%EC%9C%B5(Jung)%EC%9D%98%20%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1.gif)
%20%EC%95%84%EB%93%A4%EB%9F%AC(Adler)%20%EC%9C%B5(Jung)%EC%9D%98%20%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2.gif)
%20%EC%95%84%EB%93%A4%EB%9F%AC(Adler)%20%EC%9C%B5(Jung)%EC%9D%98%20%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3.gif)
%20%EC%95%84%EB%93%A4%EB%9F%AC(Adler)%20%EC%9C%B5(Jung)%EC%9D%98%20%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4.gif)
%20%EC%95%84%EB%93%A4%EB%9F%AC(Adler)%20%EC%9C%B5(Jung)%EC%9D%98%20%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5.gif)
%20%EC%95%84%EB%93%A4%EB%9F%AC(Adler)%20%EC%9C%B5(Jung)%EC%9D%98%20%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6.gif)
Ⅰ. 서론
Ⅱ. 본론
1. 靑少年상담의 이해와 피료썽
1) 정서적 관점에서 본 靑少年의 이해
2) 靑少年 상담의 characteristic(특성)
3) 靑少年상담의 피료썽
2. 靑少年 상담의 유형과 present condition
1) 전화상담(개인상담)
2) 진로 상담
(1) 진로 문제의 유형
(2) 진로 문제의 상담
(3) 靑少年 내담자의 진로 발달을 위하여 부모를 돕기
3) 靑少年 ‘성 고민’ 상담
4) 집단상담
5) 가족상담
6) 학교 외 기관 상담
7) 학교상담
3. 홀랜드( Holland)theory(이론)
1) 홀랜드의 역할 (교사로서의 역할)
(1) 교육자에게 필요한 학생관과 교육에 대한 사명감을 지녔다.
(3) 체험하는 교육을 실천하였다.
2) 홀랜드의 역할수행에 있어 발휘한 자질과 characteristic(특성)
4. 애들러(Adler)의 theory(이론)
1) 주요개념(槪念)과 내용
(1) 허구적 목적론
(2) 목적론
(3) 생활양식(life style)
(4) 출생순위
2) 상담자 치료에 적용
(1)심리적 건강과 증상에 대한 관점
(2) 치료적 절차와 기법
① 즉시성과 격력
② 역설적 개입
③ 마치 ~처럼 행동하기
④ 수프 엎지르기
⑤ 단추 누르기
⑥ 과제課題부여
3) 평가
(1) 아들러 theory(이론)의 공헌점
(2) 비판
5. 융(Jung)의 theory(이론)
1) 마음의 구조와 기능-외적인격과 내적인격
(1)페르조나
(2)아니마, 아니무스
2) 원형론
3) 자기와 자기실현
(1)자기
(2) 자기실현
2) 심리적 치료 적용
(1) 심리적 건강과 증상에 대한 관점
(2) 치료목적
(3) 치료자의 역할과 실무원칙
3) 융의 theory(이론)에 대한 비판
Ⅲ. conclusion -성호의 진로 지도
1) 성호에 대한 홀랜드(Hollend)의 지도 방향
2) 성호에 대한 아들러(Adler)의 지도 방향
3) 성호에 대한 융(Jung)의지도 방향
Ⅰ. 서론
tyler(1969)가 지적했듯이 상담(counseling) 이라는 용어는 누구나 이해하는 듯하지만 사람마다 각기 다르게 이해하고 있어 定義(정이)도 다양하게 내려지고 있으며 몇몇 대표적인 학자들의 定義(정이)를 introduce하면 다음과 같다. c. rogers는 `상담이란 치료자와의 안전한 관계에서 자아의 구조가 이완되어 과거에는 부정했던 경험을 자각해서 새로운 자아로 통합하는 과정`이라고 定義(정이)하여 상담의 과정적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아 즉 안전한 치료의 분위기와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행동과 태도를 학습하도록 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아 정원식과 박성수(1978)는 `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사이의 개별적인 관계를 통하여 새로운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이라고 定義(정이)하고, 이장호(1995)도 `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내담자)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면관계에서, 생활 과제課題의 해결과 사고, 행동 및 감정 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 과정` 이라고 定義(정이)하고, 이재창(1988)도 `상담은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상담자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에게 자신과 주위 環境(환경)에 대한 이해를 촉진시킴으로써 adaptation(적응) 과 발달을 위한 행동의 변화 즉 개인의 성장을 가져오게 하는 상호 작용의 학습 과정`이라고 定義(정이)하여 상담의 학습 과정을 강조하고 있다아 상담의 定義(정이)는 다양하나 대체로 다음과 같은 공통적인 characteristic(특성)을 가지고 있다아 ◦ 첫째, 상담은 내담자로 하여금 선택해서 행동하도록 조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