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호텔 산업에서의 e-비지니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02:32본문
Download : [경영] 호텔 산업에서의 e-비지니스.hwp
, [경영] 호텔 산업에서의 e-비지니스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호텔 산업에서 e 비지니스
경영,호텔,산업에서,e,비지니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인터넷(Internet)의 급속한 이용확산과 기술발전은 시자의 세계화, 정보기술과 네트워크의 확산, 수직적 계층의 붕괴, 정보화시대 경제라는 새로운 環境을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정보와 지식의 교환 장소로 이용되는 인터넷(Internet)은 단순한 정보통신의 통로라기보다는 전통적인 시장이 가지고 있는 한계점인 시간적?공간적 제한에서 극복함으로써,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연결시켜 국경의 관념을 무의미하게 하기도 한다. 최근 마케팅 여론조사기관인 TNS(테일러 넬슨 소프레스)가 한국을 비롯한 세계 37개국에서 조사한 결과, 한국의 인터넷(Internet) 사용자 중 online 쇼핑 이용 비율은 세계 최고 수준인 31%로 1위인 미국(32%)에 이어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하였다.[경영] 호텔 산업에서의 e-비지니스
[경영] 호텔 산업에서의 e-비지니스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현 국내 호텔산업의 시장 環境은 새로운 호텔상품 및 서비스의 출현으로 개별적인 서비스상품…(생략(省略))
순서
[경영] 호텔 산업에서의 e-비지니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20호텔%20산업에서의%20e-비지니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D%98%B8%ED%85%94%20%EC%82%B0%EC%97%85%EC%97%90%EC%84%9C%EC%9D%98%20e-%EB%B9%84%EC%A7%80%EB%8B%88%EC%8A%A4_hwp_01.gif)
![[경영]%20호텔%20산업에서의%20e-비지니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D%98%B8%ED%85%94%20%EC%82%B0%EC%97%85%EC%97%90%EC%84%9C%EC%9D%98%20e-%EB%B9%84%EC%A7%80%EB%8B%88%EC%8A%A4_hwp_02.gif)
![[경영]%20호텔%20산업에서의%20e-비지니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D%98%B8%ED%85%94%20%EC%82%B0%EC%97%85%EC%97%90%EC%84%9C%EC%9D%98%20e-%EB%B9%84%EC%A7%80%EB%8B%88%EC%8A%A4_hwp_03.gif)
![[경영]%20호텔%20산업에서의%20e-비지니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D%98%B8%ED%85%94%20%EC%82%B0%EC%97%85%EC%97%90%EC%84%9C%EC%9D%98%20e-%EB%B9%84%EC%A7%80%EB%8B%88%EC%8A%A4_hwp_04.gif)
![[경영]%20호텔%20산업에서의%20e-비지니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D%98%B8%ED%85%94%20%EC%82%B0%EC%97%85%EC%97%90%EC%84%9C%EC%9D%98%20e-%EB%B9%84%EC%A7%80%EB%8B%88%EC%8A%A4_hwp_05.gif)
![[경영]%20호텔%20산업에서의%20e-비지니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D%98%B8%ED%85%94%20%EC%82%B0%EC%97%85%EC%97%90%EC%84%9C%EC%9D%98%20e-%EB%B9%84%EC%A7%80%EB%8B%88%EC%8A%A4_hwp_06.gif)
Download : [경영] 호텔 산업에서의 e-비지니스.hwp( 84 )
다.
호텔 산업에서의 e-비지니스
서 론
21世紀 정보기술(IT)의 빠른 발전은 우리 생활을 급속하게 alteration(변화) 시키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 사회의 급속한 발전을 가능하게 한 여러 가지 요인 중에서 가장 큰 影響(영향)을 미치는 것은 세계를 하나의 공동체로 연결시키는 인터넷(Internet)의 등장이다.
2001년 미국호텔모텔협회에서는 인터넷(Internet)이 호텔업계에서 약 2억 9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음을 나타내었다(Gatty & Blalock, 2001). 이는 관광산업의 판매와 시장에 있어 인터넷(Internet)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며, 가치 있는 마케팅 도구로서 광범위하게 인식되고 있는 증거이다. 또한 1995년 미국 조사에서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면은 고객과의 관계에서의 발전이라고 제시한 바 있다 550가지의 조사 중 80%가 IT의 기술력이 고객의 만족도를 강화시켜준다고 하였다. 또한 최근 들어 인터넷(Internet)상에서 이루어지는 새로운 시장으로서 사이버 시장, 전자시장 이라는 용어들로 대변되는 이른바 전자상거래가 등장하고 있다
최근 들어 인터넷(Internet) 環境이 국민들의 생활 속으로 파고들면서 심화되는 기업간 경쟁, 스마트해진 소비자 및 IT기술의 경이로운 발전이 e-CRM을 탄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