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통합교육의 계획 및 실제 > eaea3 | ea.co.kr report

통합교육의 계획 및 실제 > eaea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3

통합교육의 계획 및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3:25

본문




Download : 통합교육의 계획 및 실제.hwp




Download : 통합교육의 계획 및 실제.hwp( 69 )



통합교육의 개념과 통합적 운영의 필요성에 대해서 살펴보고, 통합교육 과정의 계획과 운영 및 통합교육 운영의 실제로서 인성교육을 위한 통합교육과 동극활동을 통한 통합교육의 사례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이는 교육 내용이 학습자의 경험들을 통합하여 주며, 학습자의 실생활과 직결되는 것이어야 함을 의미한다.
계속성의 원리란, 과거의 경험은 현재 및 future(미래)의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또 계속적으로 effect을 끼친다는 것이다. 프뢰벨도 일찍이 어린이는 모든 경험을 통합함으로써 전인적 발달을 이룬다고 하였고 미국의 대표적인 진보주의 교육사상가 듀이는 ‘계속성’과 ‘상호작용주의’를 주장하며 ‘경험’이 인간의 삶의 근거라고 하였다. , 통합교육의 계획 및 실제인문사회레포트 ,



1. 통합교육

가. 통합교육의 concept(개념)

나. 통합적 운영의 必要性
(1) 인식론적 측면
(2) 심리적 측면
(3) 사회적 측면

2. 통합교육 과definition 계획과 운영

가. 통합교육의 교육목적 및 교육목표(goal)
나. 통합적 교육 활동의 계획 시 고려하여야 할 점
다. 거의 모든 유아교육 프로그램(program]) 에서는 통합적 교육의 프로그램(program]) 의 必要性에 대한 프뢰벨과 듀이의 주장을 理論(이론)적 근거로 삼고 있다아

나. 통합적…(drop)
통합교육의 槪念과 통합적 운영의 necessity need에 대하여 살펴보고, 통합교육 과정의 계획과 운영 및 통합교육 운영의 실제로서 인성교육을 위한 통합교육과 동극활동을 통한 통합교육의 instance(사례)에 대하여 요점했습니다. 또한, 상호 작용의 원리란, 인간은 주변 환경과 끊임없이 상호 교섭을 하고, effect을 주고받는다는 것이다. 권위자 또는 전문가가 중요하다고 여겨 선정해 놓은 교육 내용을 유아에게 일방적으로 교수하는 것이 아니라 유아가 흥미 있어 하는 것에서 스타트하여 교육하되 文化적 유산이나 축적된 지식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교육에서의 통합에 대한 논의는 1920년대부터 1950년대 진보주의 교육운동이 활발하던 시기에 스타트되었으며 학습경험의 통합과 교육 과definition 통합이 중시되었다.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통합교육의%20계획%20및%20실제_hwp_01.gif 통합교육의%20계획%20및%20실제_hwp_02.gif 통합교육의%20계획%20및%20실제_hwp_03.gif 통합교육의%20계획%20및%20실제_hwp_04.gif 통합교육의%20계획%20및%20실제_hwp_05.gif 통합교육의%20계획%20및%20실제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통합교육의 계획 및 실제







설명
다. 통합교육의 교수원리 및 교사의 역할

3. 통합교육 운영의 실제

가. 인성교육을 위한 통합교육
(1) 협동심을 기르기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program])

나. 동극활동을 통한 통합교육의 事例(사례)
(1) 동극활동의 必要性 및 목적
(2) 연구과제課題
(3) 극화활동의 교육적 가치
(4) 동극활동의 교수원리
(5) 동극활동의 실제
(6) 동극 활동의 효과(效果)



이러한 통합적인 노력을 철학적 경향에 따라 분류하면 활동중심 통합교육은 상대주의 교육철학에 속한다.
전체 40,55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