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이미지와 자아이미지 및 브랜드 이미지와 제조국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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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이미지와 자아이미지 및 브랜드 이미지와 제조국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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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 이미지
1. 자아 이미지
2. 자아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
Ⅱ. 브랜드 이미지와 제조국 이미지
1. 원산지 效果
2. 제조국 이미지
1) 후광效果
2) 제조국 이미지와 상표 이미지
3) 후광모델
4) 요약문구모델
I.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 이미지
자아 이미지란 `개인으로서 자신은 어떤 사람인가`, `개인으로서 자신은 누구인
가` 라는 질문을 전제로 하는 대상인 객체로서 자신과 관련해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느낌의 총체이며 이렇게 지각된 자아는 자신의 능력, characteristic(특성), 결점, 죄의식, 생
각의 수준 등 개인의 사상이나 그 자신에 대한 느낌일체가 포함된다된다.
개인의 자아 정이 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자신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형성된다된다. 이러한
여러 가지 이미지 중에서 소비자 개인의 이미지를 이해해야 하는데 그것은 소비자들
이 제품 또는 브랜드를 선택함에 있어서 자아 이미지를 항상 염두에 두면서 자아 이미
지가 가장 많이 투영된 브랜드나 제품을 구매하려 하기 때문일것이다
Engel and Blackwell은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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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브랜드이미지와 자아이미지 및 브랜드 이미지와 제조국 이미지
다. 또 사회적 자아 이미지는
타인들이 자신을 어떻게 보는가에 관한 개인의 생각이나, 이러한 자아 이미지는 소비
자의 구매행위와 밀접한 관련을 갖는다.
실제적 자아 이미지는 개인이 자신을 어떻게 지각하느냐 하는 것이고 이상적 자아
이미지는 개인이 자신을 어떻게 보고 싶으냐 하는 것이다. 그
러므로 개인이 이전보다 부유해 지더라도 타인이 더욱 부유해진다면 자신은 상대적으
로 빈곤을 느끼...
브랜드이미지와 자아이미지 및 브랜드 이미지와 제조국 이미지
목차
Ⅰ.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 이미지
1. 자아 이미지
2. 자아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
Ⅱ. 브랜드 이미지와 제조국 이미지
1. 원산지 效果
2. 제조국 이미지
1) 후광效果
2) 제조국 이미지와 상표 이미지
3) 후광모델
4) 요약문구모델
I.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 이미지
자아 이미지란 `개인으로서 자신은 어떤 사람인가?`, `개인으로서 자신은 누구인
가?` 라는 질문을 전제로 하는 대상인 객체로서 자신과 관련해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느낌의 총체이며 이렇게 지각된 자아는 자신의 능력, characteristic(특성), 결점, 죄의식, 생
각의 수준 등 개인의 사상이나 그 자신에 대한 느낌일체가 포함된다된다. 그
러므로 개인이 이전보다 부유해 지더라도 타인이 더욱 부유해진다면 자신은 상대적으
로 빈곤을 느끼게 된다된다. 소비자들은 자기 자신에 상대하여는
물론 외부의 자극물 즉 제품. 상품, 소매점, 생산자 등에 대해 독특한 이미지를 형성해
놓고 있으며 그러한 이미지는 다시 그들의 행동에 직접적인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소비자는 여러 대안 중 자신의 자아 이미지와
일치하는 브랜드이미지를 갖는 브랜드를 선호한다.
개인의 자아 정이 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자신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형성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