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따르와 세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4:52본문
Download : 이따르와 세강.hwp
우연에 의한 지도, 판에 박힌 지도로는 效果를 기대할 수 없다.
이따르와 세강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
③ 단일의 결함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⑨ 동작과 언어의 결합
지성의 훈련에서는 아동의 여러 가지 동작과 그것을 나타내는 언어와의 결합이 중시된다 예를 들면, 아동이 공을 던질 때 ‘던진다’로 하는 말을 이해시킨다.
⑩ 모음으로 끝나는 단음절부터 학습
언어의 훈련에는 모음의 지도부터 개시하는 것이 아니라 모음으로 끝나는 단음절이 지도부터 처음 해야 한다.
⑧ 대조, 비교의 중시
훈련에서는 정지,동작, 경,중. 뜨겁다, 차다, 크다, 작다와 같은 대조적인 槪念이 도입되어야 한다.
⑪ 교재,교구의 활용
훈련에서는 단지 언어자극에만…(To be continued )
순서






정신지체에 관한 이따르와 세강의 업적에 대해 알아보고, 그들의 교육 理論을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앞에서의 언급처럼 활동성 가운데는 가동성과 감수성의 양면적 훈련이 설정되어 있따 이것은 감각정보와 운동정보와의 적절한 matching을 目標(목표)로 하는 훈련을 의도하고 있따
② 개인에게 적합한 과학적 방법의 중시
아동의 생리 심리적 이상을 고려하고, 아동이 수행하는 일은 가능한 해결해야할문제부터 처음 해야 한다. 게다가 이 두 가지 훈련은 분리된 것이 아니라 동시에 진행되어야 한다고 했다.이따르와세강 , 이따르와 세강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3) Seguin 교육의 기본적 원칙
① 신체운동훈련의 중시
Seguin은 감각훈련과 마찬가지로 신체운동훈련도 중요시했다.
④ 기계적인 움직임에서 지적인 움직임으로
어떠한 운동기능을 기계적으로 할 수 있다면 곧 지적의미를 가지는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훈련내용을 전환해야 한다.이따르와세강
Download : 이따르와 세강.hwp( 47 )
정신지체에 관한 이따르와 세강의 업적에 대해 알아보고, 그들의 교육 이론을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운동훈련에서는 단 한 가지 결함에만 주의를 집중시키지 않고 전체적인 운동기능을 토대로한 이해와 지도가 중요하다.
⑤ 전체로부터 부분으로
운동훈련에서는 전체적 운동에서 국부적인 운동으로 진행된다
⑥ 자발적인 움직임의 중시
아동의 자발적 움직임을 중시해야 하고 훈련도 수동적인 것에서부터 능동적인 훈련으로 진행된다
⑦ 타 아동의 자극의 이용
훈련에서는 교사의 자극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아동으로부터의 자극도 이용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