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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마케팅 조사절차] 인터넷(Internet)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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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3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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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마케팅 조사절차] 인터넷(Internet)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Internetmarketing 조사절차] Internetmarketing 조사의 일반적 절차

목차

Internetmarketing 조사의 일반적 절차

Ⅰ. 문제의 인식과 定義(정이)

Ⅱ. 조사계획의 수립

Ⅲ. 1차 의 수집(Internet을 이용)

1. Internet 觀察법
2. Internet 포커스 그룹 인터뷰
3. Internet test(실험) 법
4. Internet 서베이법
1) Internet 서베이의 개요
2) Internet 설문 조사의 장단점
3) Internet 설문조사에서 측정(measurement)과 조작적 定義(정이)
4) Internet 설문조사의 유형
5. 의 分析(분석) 및 해석
6. 조사결과의 보고
Internet marketing 조사의 일반적 절차

물리적 시장에서의 marketing 조사와 마찬가지로 Internet marketing 조사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5가지 단계를 거쳐 수행될 수 있따
▶ 문제의 인식과 定義(정이)
▶ 조사계획의 수립
▶ 의 수집
▶ 의 分析(분석) 및 해석
▶ 조사결과의 보고

I. 문제의 인식과 定義(정이)

조사문제는 쇼핑몰의 매출부진과 같은 현재 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또는 모바...


[Internetmarketing 조사절차] Internetmarketing 조사의 일반적 절차



목차

Internetmarketing 조사의 일반적 절차

Ⅰ. 문제의 인식과 定義(정이)

Ⅱ. 조사계획의 수립

Ⅲ. 1차 의 수집(Internet을 이용)

1. Internet 觀察법
2. Internet 포커스 그룹 인터뷰
3. Internet test(실험) 법
4. Internet 서베이법
1) Internet 서베이의 개요
2) Internet 설문 조사의 장단점
3) Internet 설문조사에서 측정(measurement)과 조작적 定義(정이)
4) Internet 설문조사의 유형
5. 의 分析(분석) 및 해석
6. 조사결과의 보고
Internet marketing 조사의 일반적 절차

물리적 시장에서의 marketing 조사와 마찬가지로 Internet marketing 조사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5가지 단계를 거쳐 수행될 수 있따
▶ 문제의 인식과 定義(정이)
▶ 조사계획의 수립
▶ 의 수집
▶ 의 分析(분석) 및 해석
▶ 조사결과의 보고

I. 문제의 인식과 定義(정이)

조사문제는 쇼핑몰의 매출부진과 같은 현재 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또는 모바일 비즈니스의 성장과 같은 시장기회의 分析(분석)을 위한 욕구에서부터 스타트될 수 있따 정확한 문제의 인식과定義(정이)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생하게 되는 불필요한 정보의 수집은 시간과 비용의 낭비를 가져올 수 있기에 다른 모든 연구 활동과 마찬가지로 Internetmarketing 조사에서도 문제의 정확한 인식과 定義(정이)가 선행되어야 효율적인 marketing 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 Internet marketing 의사결정문제와 조사문제 -

의사결정문제
조사문제
새로운 배너고아고개발
사이트방문고객의 증가
교차판매의 증가
제 3자 물류의 결정
새로운 컨텐츠 도입여부의 결정
여러 배너대안들의 effect에 대한 평가
사이트 접속경로의 조사
교차판매 가능한 제품에 대한 조사
두 가지 경우의 물류비 비교 조사
적절한 시험시장결정과 테스트marketing


marketing 조사에 있어서 조사문제의 인식과 定義(정이)는 marketing 의사결정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의사결정문제의 규명과 의사결정문제의 해결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정보를 밝힐 수 있는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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