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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수요관리 경제정책의 實態와 improvement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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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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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광주시 수요관리 경제정책의 실태와 개선방안.hwp




레포트/경영경제


광주시 수요관리 경제정책의 실태(實態)
1. 차량 10부제 운행
광주시는 차량 10부제 운행에 대한 시민 , 교통전문가 및 관련단체의 opinion수렴과 공감대를 형성한후 매일 06:00 - 20:00까지 시간에 승용차 10부제를 자율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느끼는 것이지만 지켜지지 않고 있으며 거의 인식 조차 없는 듯 하다.
○ 전용차로 적용시간 : 오전 07:00~09:00
○ 지정실태 : 7개노선 29.5km
○ 시행구간 : 5개노선 22.6km
◦ 대남로(농성광장 ↔ 백운광장 ↔ 남부서입구) : 9.8km
◦ 서문로(광주대입구 → 백운광장) : 2.3km
◦ 북문로·죽봉로(서광주 IC → 광천4거리 → 농성광장) : 2.9km
◦ 필문로(서방4거리 ↔ 조대앞사거리) : 6.0km
◦ 북문로(동림동 장애인복지회관 → 운암4거리) : 1.6km

○ 해제구간 : 2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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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수요관리 경제정책의 實態와 improvement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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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광주시수요관리경제정책의實態와improvement方案

순서

다.

3. 버스전용차로 운용
광주시는 출근시간대의 대중교통의 원활한 운행과 정시성 확보, 버스이용자의 편익제공등의 목적으로 버스전용차로제를 시행하고 있다 버스전용차로를 보면 다음과 같다.

2. 교통유발 부담금 부과
광주시장은 도시교통정비지역 안에서 교통유발의 Cause 이 되는 시설물 소유자 또는 사업경영자로부터 교통유발부담금을 부과∙징수할 수 있다 (도시교통촉진법 제 21조). 부과기준은 건물연상면적 1,000㎡ 이상의 건물에 일률적으로 ㎡당 350원을 부과하되, 지방자치단체의 조례에 의하여 100/100범위안에서 조정가능하며, 교통유발계수는 50/100의 범위 안에서 한시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광주시의 1999년도 총 부과액은 1908건에 19억 5천만원이고, 이중 수납비율은 88%이다.. 뭐 공공기관의 주차장에서 10부제에 맞춰서 주차금지를 시키는 곳도 있긴하지만 거의 지켜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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