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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차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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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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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차교육과정비판및대 , 7차 교육과정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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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7차 교육과정문서 총론에서 제시하고 있는 인간상은 다음과 같이 5가지로 분류하고 있따
ⅰ)전인적 성장의 기반 위에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 ⅱ)기초능력을 토대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 ⅲ)폭넓은 교양을 바탕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사람 ⅳ)우리 culture에 대한 이해의 토대 위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 ⅴ)민주시민 의식을 기초로 공동체의 발전에 공헌하는 사람.
이상에서 제시하고 있는 인간상들은 과거 제시된 교과중심,…(省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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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7차 교육과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 논고에서 중점을 두고 살펴볼 7차 교육과정이 위상 중 고교 2-3학년을 대상으로한 선택중심 교육과정에 있어서도 각계의 반대가 만만치 않다.
난 1997년에 고시되어 초등학교 1년에서 10년을 국민 공통기본 교육과정으로 하고, 수준별 학습과 학생선택권 부여를 특징으로한 제 7차 교육과정은 이미 지난 2000년에 초등 1, 2학년에 적용되기 처음 했고, 점차 확대되어 금년 3월 1일부로 고등학교 2학년까지 적용되고 있따 현재 고등 2학년이 1년 후 3학년이 되는 시점에서 이미 7차 교육과정은 그 형식적인 틀이 정착되고 있고, 초기의 많은 반대意見(의견)도 차츰 사그러 들어 이제는 7차 교육과정 반대가 아닌 改善쪽으로 중의(衆意)가 모아진 상태이며 반면 다양한 문제점(問題點)이 지적되어지고 있따
7차 교육과정에 대한 논쟁은 이미 예견된 것으로, 95년 김영삼 government 의 5·31교육개혁안 발표이후 수월성이라는 명목적이고도 무언의 압박이 지속적으로 있어 왔으며, 각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98년 1월 4일 확정고시된 바 있따 이는 모든 정책결정에 있어 그 민주적 절차가 중요하듯이, 특히 교육정책 입안에 있어 민주적 정당성의 상실은 7차 교육과정에 대한 뜨거운 논쟁을 부채질하는 기름으로 작용하고 있는 듯 하다.7차 교육과정
,법학행정,레포트


7차교육과정비판및대

설명


7차 교육과정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매 정권마다 alteration(변화) 를 거듭해온 각 교육과정이 패러다임의 alteration(변화) 를 살펴보면 그 이념과 속성이 서로 배치됨을 발견할 수 있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정을 거치지 않은 졸속행정이 구태(舊態)가 교육행정, 교육정책에까지 미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울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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