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틸리히의 기독론과 프로테스탄트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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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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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하나님과 인간의 연합은 본질에서의 연합이 아닌 실존에서의 연합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새로운 존재의 출현은 歷史의 궁극적인 사건이 되며, 최종적 계시가 된다 그때에 다음과 같은 질문이 일어난다. 그리고 이러한 연합으로 새로운 존재가 출현된 것이다. 실존적 인간은 유한한 범주안에 있고 이러한 유한성은 그를 소외된 상태에 놓이게 하며, 이 소외가 개인적인 행위로 드러날 때 죄가 된다 그러므로 인간은 이러한 궁지를 극복할 새로운 존재를 요청하게 된다 이 새로운 존재는 처음부터 본질적으로 하나님-인간의 연합이 아니었다. 소외된 실존은 실존의 극복으로 치유되어야 한다. 새로운 존재가 최종적 계시이고 신의 현존의 궁극성이고 그리고 歷史의 한 중앙에 서 있다면 왜 틸리히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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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틸리히의 기독론과 프로테스탄트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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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 상호관계법, III. 그리스도의 실재, IV. 새로운 존재, V. 그리스도와 프로테스탄트 원리, VI. 결론, , FileSize : 43K , 폴 틸리히의 기독론과 프로테스탄트 원리인문사회레포트 , 그리스도 프로테스탄트원리
순서
I. 서론, II. 상호관계법, III. 그리스도의 실재, IV. 새로운 존재, V. 그리스도와 프로테스탄트 원리, VI. conclusion , , filesize : 43K
설명
다.
I. 서론
II. 상호관계법
III. 그리스도의 실재
IV. 새로운 존재
V. 그리스도와 프로테스탄트 원리
VI. 結論
틸리히에게 있어서 그리스도는 歷史안에 나타난 새로운 존재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