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marketing ] 벤처경영과 marketing 전술 및 첨단기술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1:45
본문
Download :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hwp
Download :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hwp( 61 )
설명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 ,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첨단기술 마케팅
순서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책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
목차
Ⅰ. 벤처경영과 마케팅
1. 벤처창업가와 마케팅
2. 마케팅 concept(개념)과 지향성
Ⅱ. 마케팅 책략
1. 마케팅 조사
2. 혁신 제품의 마케팅 조사
3. 마케팅 책략
1) 제품선정
2) 가격책략
3) 유통책략
4) 촉진책략
Ⅲ. 첨단기술 마케팅
1. 첨단 제품 시장
2. 기술수용주기理論과 단계별 고객 property(특성)
1) 초기 시장
(1) 혁신수용자: 기술애호가
(2) 선각수용자: 선각자
2) 주류 시장
(1) 전기 다수: 실용주의자
(2) 후기 다수: 보수주의자
3. 벤처기업의 캐즘 극복 책략
1) 캐즘의 특징
2) 캐즘 극복의 노력
3) 캐즘 이후의 단계
* 참고한 문헌
I. 벤처경영과 마케팅
1. 벤처창업가와 마케팅
경영학자인 드러커(P. Drucker)는 기업이 수행해야 할 가장 근본적인
활동을 혁신과 마케팅이라고 하였다.
신생 벤처기업에 있어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마케팅 역량을 키
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러한 마케팅 책략이 없이 투자자를 또는 관
련된 이해관계자들을…(省略)
[벤처기업 marketing ] 벤처경영과 marketing 전술 및 첨단기술 marketing
[벤처기업 marketing ] 벤처경영과 marketing 전술 및 첨단기술 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1.gif)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2.gif)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3.gif)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4.gif)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5.gif)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6.gif)
벤처기업,마케팅,벤처경영과,마케팅전략,첨단기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다. 이익을 내고자 하는 기업...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책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
목차
Ⅰ. 벤처경영과 마케팅
1. 벤처창업가와 마케팅
2. 마케팅 concept(개념)과 지향성
Ⅱ. 마케팅 책략
1. 마케팅 조사
2. 혁신 제품의 마케팅 조사
3. 마케팅 책략
1) 제품선정
2) 가격책략
3) 유통책략
4) 촉진책략
Ⅲ. 첨단기술 마케팅
1. 첨단 제품 시장
2. 기술수용주기理論과 단계별 고객 property(특성)
1) 초기 시장
(1) 혁신수용자: 기술애호가
(2) 선각수용자: 선각자
2) 주류 시장
(1) 전기 다수: 실용주의자
(2) 후기 다수: 보수주의자
3. 벤처기업의 캐즘 극복 책략
1) 캐즘의 특징
2) 캐즘 극복의 노력
3) 캐즘 이후의 단계
* 참고한 문헌
I. 벤처경영과 마케팅
1. 벤처창업가와 마케팅
경영학자인 드러커(P. Drucker)는 기업이 수행해야 할 가장 근본적인
활동을 혁신과 마케팅이라고 하였다. 이익을 내고자 하는 기업에 있어서
마케팅은 직접적이며 필수적인 활동이다. Internet 및 온-라인 산업은 벤처기업의
새로운 기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따라서 벤처기업도 마케팅 책략의 새로
운 대안으로서 온-라인과 Internet을 적극 활용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벤처기업 역시 마케팅활동을
통해서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
최근 Internet의 발전은 기업의 마케팅 또한 벤처기업의 마케팅에 큰
influence을 미치고 있다 코틀러(P. Kotler)는 정보 디지털 혁명에 의해서 기존
마케팅 concept(개념)을 넘어서 전체론적 마케팅 concept(개념)(holistic marketing concept)
을 제시하였다. 전체론적 마케팅 concept(개념)(concept)은 기업과 고객, 협력자들
간에 전자적 연결 및 상호작용으로부터 도출되는 역동적인 concept(개념)으로 가치
창출 활동을 통합시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