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다(茶)文化(culture) 의 history(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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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3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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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그 전통이 남아있듯이 장인에 대한 日本 인들의 자존심을 보아서도 쉬이 알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관인문화와 은둔 문화로 나뉘게 된다 이것을 관인차와 은둔차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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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다(茶)文化(culture) 의 history(역사) 에 대한 글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日本 차 문화를 거세게 거부하고 싫어하는 것도 여기에서 기인된 것이다. 日本 의 국보중에 있는 막사발의 근원을 들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 연원을 쉽게 이해할수 있을 것이다.
중흥의 기미를 보이던 차문화는 한일 합방으로 일제의 식민통치로 말미암아 다시 빛을 잃고 암흑 속에 묻히기 스타트하였다. 그러자 일제는 日本 의 차문화를 한국에 심기 위해서 우리나라 차문화 연구와 교육에까지 손을 대 의무적으로 여학교에서 日本 다도 교육을 실시하였다.
오늘날 우리의 차문화는 광복이 된 후에 옛 법도와 풍류를 계승하는 차원에서 다시 부흥이 되어야…(투비컨티뉴드 )
한국 다(茶)文化(culture) 의 history(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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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_다文化(culture)
한국 다(茶)문화의 역사에 대한 글입니다. 하지만 그 즈음을 지나 일제의 침략으로 다시금 차문화는 빛을 잃게된다된다.
5. 조선의 차문화
조선의 차문화는 전기는 고려의 다풍을 이어가며 더욱 발전해가고 있었지만 중기에 임진왜란(壬辰倭亂)과 병자호란(丙子胡亂)을 겪으면서 쇠퇴하기 스타트한다.
조선이 건국하자 고려의 유신들은 산 속으로 은거하고, 선승들마저 배불숭유 정책에 밀려 산 속으로 피해 들어간다. 그래서 조선 초에는 산 속에 은거한 선비들과 선승들에 의해 계승된 차문화가 생겨나게 된다된다. 日本 에서는 우리나라에서 보타 도공에 대한 대우가 나았다. 그리고 조선의 개국공신들은 관인으로 남아 차 생활을 하게 된다된다. 차를 즐기는 사람의 차이에 따라 차문화를 달리 부르는 것이다.
하지만 임진왜란시의 피혜로 차를 구하기는 힘들게 되고, 잘된 도자기와 다기를 굽던 도공들은 日本 으로 무한정 건너간다. 약 2백년간 공백기를 거치게 되고 그 후 한국의 다성(茶聖) 초의선사(艸衣禪師)와 다산(茶山) 정약용, 추사(秋史) 김정희가 중심이 되어 일으킨 차문화 중흥으로 다시 차문화가 나타난다. 일방적인 수탈이 아니라 그 문화를 빼앗아 가고자 함이었고, 후에 日本 의 침략시기에 거의 완전히 차문화를 말살시킨 것이다.한국_다문화 , 한국 다(茶)문화의 역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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