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말하기와 듣기)를 위한 環境구성과 지도방법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3 15:07
본문
Download :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hwp
둘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여서 유아들이 마음껏 선택할 수 있는 環境(환경)이어야 한다. 첫째, 다른 유아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자꾸 생길 수 있는 언어 環境(환경)이어야 한다. 둘째, reference(자료)가 풍부한 물리적 環境(환경)도 중요하지만 하나의 장면에서 다양한 활동을 요구하는 심리적, 사회적 環境(환경)도 중요하다
영유아 교육과정,영유아의 구어지도,말하기와 듣기, 환경구성,지도방법
다. 이것은 물리적 環境(환경)이라기보다는 심리적 環境(환경)의 문제이다.
4. 말하기 영역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의 구체적인 예
5. 지도방법
1. 영유아의 구어지도를 위한 環境구성 원리
3. 듣기 영역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의 구체적인 예
2) 모든 종류의 언어활동이 함께 일어날 수 있도록 環境(환경)을 구성하라.
bibliography
2. 언어 環境의 구성 요소
5) 언어 교환이 교육 과정을 연장시킬 수 있도록 環境(환경)을 구성하라.
1) 언어 교환이 최대한 많이 일어날 수 있도록 環境(환경)을 구성하라.
1. 영유아의 구어지도를 위한 환경구성 원리 2. 언어 환경의 구성 요소 3. 듣기 영역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의 구체적인 예 4. 말하기 영역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의 구체적인 예 5. 지도방법 참고문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말하기와 듣기)를 위한 環境구성과 지도방법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615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8%81%EC%9C%A0%EC%95%84%20%EA%B5%90%EC%9C%A1%EA%B3%BC%EC%A0%95%5D%20%EC%98%81%EC%9C%A0%EC%95%84%EC%9D%98%20%EA%B5%AC%EC%96%B4%EC%A7%80%EB%8F%84-6156_01_.jpg)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615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8%81%EC%9C%A0%EC%95%84%20%EA%B5%90%EC%9C%A1%EA%B3%BC%EC%A0%95%5D%20%EC%98%81%EC%9C%A0%EC%95%84%EC%9D%98%20%EA%B5%AC%EC%96%B4%EC%A7%80%EB%8F%84-6156_02_.jpg)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615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8%81%EC%9C%A0%EC%95%84%20%EA%B5%90%EC%9C%A1%EA%B3%BC%EC%A0%95%5D%20%EC%98%81%EC%9C%A0%EC%95%84%EC%9D%98%20%EA%B5%AC%EC%96%B4%EC%A7%80%EB%8F%84-6156_03_.jpg)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615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8%81%EC%9C%A0%EC%95%84%20%EA%B5%90%EC%9C%A1%EA%B3%BC%EC%A0%95%5D%20%EC%98%81%EC%9C%A0%EC%95%84%EC%9D%98%20%EA%B5%AC%EC%96%B4%EC%A7%80%EB%8F%84-6156_04_.jpg)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615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8%81%EC%9C%A0%EC%95%84%20%EA%B5%90%EC%9C%A1%EA%B3%BC%EC%A0%95%5D%20%EC%98%81%EC%9C%A0%EC%95%84%EC%9D%98%20%EA%B5%AC%EC%96%B4%EC%A7%80%EB%8F%84-6156_05_.jpg)
유아 교실은 유아들에게 가정과 유사한 이런 편안함을 제공하고 유아들을 수용하는 장소가 되어야 한다.
1. 영유아의 구어지도를 위한 環境(환경)구성 원리
4) 언어 교환이 편안하게 그리고 개인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環境(환경)을 구성하라.
Download :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hwp( 61 )
3) 가능하다면 언어활동이 즐겁고, 재미있게 일어날 수 있도록 環境(환경)을 구성하라.
유아들의 교실 環境(환경)은 언어 영역별로 세분화된 기능들을 하나하나 따로 따로 가르치도록 구성되어서는 안 된다된다. 유아들의 언어 環境(환경)은 가능한 한 모든 종류의 언어활동이 동시에 함께 일어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편안하고 수용적인 유아 교실 環境(환경)을 만드는 몇 가지 방법들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순서
첫째, 유아들의 언어활동이 더 복잡해지고, 정교화되고, 확장될 수 있도록 풍부한 reference(자료)들을 제공하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