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과 케리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8 01:04
본문
Download : 딕과 케리모형.ppt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요구analysis(분석)
학습자 및 環境 analysis(분석)
교수 analysis(분석) (상황 맥락 analysis(분석) , 내용 analysis(분석) )
<설계 및 개발>
성취목표(目標)의 진술
평가도구 설계
교수전략(戰略) 개발
교수data(자료) 개발
<평가>
형성평가
프로그램(program]) 수정
총괄 평가
학습자의 욕구를 확인하는것
-욕구란 ‘현재상태’ 와 ‘바람직한 상태’ 차이
.
.
구체적인 욕구 기술
가까운 장래와 현재의 욕구 존재
측정(measurement) 가능하고 분명한 행동
주제 영역이 뚜렷
.
.
학습자 analysis(분석) - 출발점 행동을 측정(measurement)
(가르치지 않아도 이미 알고 있는 기능)
일반적 property(특성) – 나이, 학년, 흥미, 직업,
건강 상태, 동기, 성취수준,
능력, 사회적 지위, 외국어 수준,
읽기 수준, 가정·culture적 배경
이전의 경험, 수업태도
.
학습자가 수업이 끝난 후에 수행해야
할 성취행동(performance), 그 행동이
나타날 수 있는 조건(conditions)과 …(skip)
교수설계모형중에 딕과 케리의 모형에 관한발표자료입니다.






딕과케리모형
발표자료입니다.많은 도움되세요~딕과케리모형 , 딕과 케리모형사범교육레포트 ,
딕과 케리모형
교수설계모형중에 딕과 케리의 모형에 관한
Download : 딕과 케리모형.ppt( 89 )
많은 도움되세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