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2:05본문
Download : 교육사회학.doc
3. 갈등론적 교육theory
가. 경제적 재생산theory (Bowles, Gintis) : 학교는 학교 내의 사회관계와 경제구조의 사회관계와의 일치를 통해 경제적 생산관계를 재생산하며 불평등한 사회 분업구조를 재생산한다.
나. culture적 헤게모니 theory (Apple) : 학교의 교육과정에는 지배집단의 의미와 가치의 체계 즉, 헤게모니가 깊숙이 잠재되어 있으므로, 학교는 culture적 이념적 헤게모니의 매개자로서 보이지 않는 가운데 사회를 통제한다. 많은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culture 재생산theory (Bourdieu)
(1) 사회적 재생산 : 경제력과 권력의 …(To be continued )
순서
교육사회학의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을 중심으로 조사한 자료입니다.
(2) 교육theory 이 경제구조에 의하여 일방적으로 결정된다고 주장하고, 개인에 의지를 무시하고, 사회적 조건만을 강조한다. 많은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설명






Download : 교육사회학.doc( 44 )
,경영경제,레포트
교육사회학의 기능理論(이론)과 갈등理論(이론)을 중심으로 조사한 자료입니다.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레포트/경영경제
1. 교육사회학의 기능theory
2. 교육사회학의 갈등theory
3. 갈등론적 교육theory
4. 신교육사회학의 학문적 배경
5. 신교육사회학의 theory
6. culture(文化)
7. culture의 변동
8. culture실조와 culture기대
9. 평균(average)인과 주변인
10. 사회화(Socialization)
11. 사회화의 중개자
12. 역할과 갈등
13. 사회집단의 분류
라. 사회이동에 관한 관점(보울스와 긴티스) : 클린즈, 보울스, 긴티스에 의하면 개인의 사회적 지위는 학교교육보다 가정배경에 의해 결정되고 있따 사회적 지위에 대한 가정 배경의 influence은 다른 한편으로는 학교교육에 influence을 주어 그것이 간접적 으로 작용하고 있따
마. 비판
(1) 학교의 긍정적인 교육적 기능은 과소평가한다.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교육사회학 , 교육사회학경영경제레포트 ,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
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