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지도방법론] 靑少年지도방법의 전개(과정, 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23:12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과정, 단계).hwp
I. 계획단계
(1) 계획단계의 의의
계획단계는 youth을 지도하기 전에 지도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준비하는 단계이다.
I. 계획단계
(1) 계획단계의 의의
계획단계는 youth을 지도하기 전에 지도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준비하는 단계이다. youth지도방법 적용의 복합성을 감안할 때 여러 형태의 단계가 존재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youth지도방법은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쳐 전개되어야 한다. 나침반을 가지고 명확한 목표(goal)지점을 향할 때 배가 순항할 수 있듯이, youth지도방법도 분명한 목표(goal)를 가질 때 순조롭게 실행될 수 있따 목표(goal)는 youth지도방법의 지향점이자 지도방법의 진행과정에서 안내와 판단의 준거가 되기 때문에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설정되어야 한다.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지도방법,전개,과정,단계,인문사회,레포트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과정, 단계)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과정, 단계)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 전개 과정 단계
[youth지도방법론] youth지도방법의 전개(과정, 단계)
목차
youth지도방법의 전개
I. 계획단계
1. 계획단계의 의의
2. 계획단계의 활동내용
II. 실행단계
1. 실행단계의 의의
2. 실행단계의 활동내용
III. 평가단계
1. 평가단계의 의의
2. 평가단계의 활동내용
참고한 문헌
youth지도방법의 전개
youth지도방법은 한 가지 방법을 적용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방법을 복합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목표(goal)는 youth지도방법을 통해서 도달하고자 하는 결과 지점이다. ...
[youth지도방법론] youth지도방법의 전개(과정, 단계)
목차
youth지도방법의 전개
I. 계획단계
1. 계획단계의 의의
2. 계획단계의 활동내용
II. 실행단계
1. 실행단계의 의의
2. 실행단계의 활동내용
III. 평가단계
1. 평가단계의 의의
2. 평가단계의 활동내용
참고한 문헌
youth지도방법의 전개
youth지도방법은 한 가지 방법을 적용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방법을 복합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2) 계획단계의 활동내용
계획단계의 주요 활동내용은 목표(goal)설정, 요구파악, program 기획과 기법의 모색, 홍보와 모집 등이다. youth에게 의미가 없는 내용을 목표(goal)로 설정하게 되면 목표(goal)는 youth에게 활동의 지향점으로서 기능을 상실하게 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목표(goal)에는 구체적인 성취행동, 성취행동이 이루어지는 조건, 성취행동을 받아들일 수 있는 조건이 포함되어야 한다. youth지도방법이 성과를 거두려면 실행되기 이전에 잘 계획되어야 하는데, 계획을 적절하게 수립하지 않고 youth을 지도하려고 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youth지도를 통해 원하는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계획단계에서 치밀하게 준비해야 한다.
요구파악은 youth들에게 실효성 있…(skip)
[靑少年지도방법론] 靑少年지도방법의 전개(과정, 단계)
![[청소년지도방법론]%20청소년지도방법의%20전개(과정,%20단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C%9D%98%20%EC%A0%84%EA%B0%9C(%EA%B3%BC%EC%A0%95,%20%EB%8B%A8%EA%B3%84)_hwp_01.gif)
![[청소년지도방법론]%20청소년지도방법의%20전개(과정,%20단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C%9D%98%20%EC%A0%84%EA%B0%9C(%EA%B3%BC%EC%A0%95,%20%EB%8B%A8%EA%B3%84)_hwp_02.gif)
![[청소년지도방법론]%20청소년지도방법의%20전개(과정,%20단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C%9D%98%20%EC%A0%84%EA%B0%9C(%EA%B3%BC%EC%A0%95,%20%EB%8B%A8%EA%B3%84)_hwp_03.gif)
![[청소년지도방법론]%20청소년지도방법의%20전개(과정,%20단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C%9D%98%20%EC%A0%84%EA%B0%9C(%EA%B3%BC%EC%A0%95,%20%EB%8B%A8%EA%B3%84)_hwp_04.gif)
![[청소년지도방법론]%20청소년지도방법의%20전개(과정,%20단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C%9D%98%20%EC%A0%84%EA%B0%9C(%EA%B3%BC%EC%A0%95,%20%EB%8B%A8%EA%B3%84)_hwp_05.gif)
![[청소년지도방법론]%20청소년지도방법의%20전개(과정,%20단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C%9D%98%20%EC%A0%84%EA%B0%9C(%EA%B3%BC%EC%A0%95,%20%EB%8B%A8%EA%B3%84)_hwp_06.gif)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과정, 단계).hwp( 14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靑少年지도방법론] 靑少年지도방법의 전개(과정, 단계)
설명
다. youth지도방법이 성과를 거두려면 실행되기 이전에 잘 계획되어야 하는데, 계획을 적절하게 수립하지 않고 youth을 지도하려고 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목표(goal)는 youth에게 유의미한 내용으로 설정되어야 한다. youth지도방법 적용의 복합성을 감안할 때 여러 형태의 단계가 존재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youth지도방법은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쳐 전개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