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nce(사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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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nce(사례)관리-기술론[1]






instance(사례)관리에 대한 글입니다. 첫째, 지歷史(역사)회 내에서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별화된 조언, 상담, 치료를 제공하며 둘째, 클라이언트를 지歷史(역사)회 기관 및 비formula(공식)적인 원조 관계망에 연계시켜 준다. 둘째, 종단적 차원의 연속성은 시간의 경과에…(생략(省略))
사례관리에 대한 글입니다.
(4) 로만스(Rothman, 1992)
지歷史(역사)회 기반 서비스, 지歷史(역사)회 지지로도 알려지고 있는 케이스 매니지먼트는 다음의 두가지 기능을 수행한다.
(5) 바일 외(Weil et al., 1985)
한 클라이언트가 필요한 서비스를 效果적, 효율적, 비용 效果적인 방법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보장해 주는 일련의 논리적 단계이자 서비스 관계망 내의 상호 작용 과정이다.사례관리-기술론[1] , 사례관리인문사회레포트 ,
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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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instance(사례)관리
순서
1. example(사례) 관리의 定義(정의)
1) 관념
2) 목적
3) 의의
2. example(사례) 관리의 등장 배경
3. example(사례) 관리의 구성요소
1) 대상자(클라이언트)
2) 사회자원
3) example(사례) 관리자
4) example(사례) 관리의 실시 과정
4. example(사례) 관리의 과정
(1)초기접수
(2)사정
(3)目標(목표)설정
(4)계획
(5)연결
(6)점검과 재사정
(7)결과 평가
5. example(사례) 관리자의 역할
6. example(사례) 관의 의 展望(전망) 및 방향
(3) 목슬레이(Moxley, 1989)
케이스 매니지먼트는 어떤 한 사람 또는 여러 명으로 구성된 팀이 다양한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사회생활 기능이나 복지를 최대 한도로 유지시키는 데 그 목적을 두고, formula(공식)적 비formula(공식)적인 서비스의 망을 조직, 조정하는 것이다.
2) 목적
(1) 보호의 연속성(continuity of care)을 보장한다. 이러한 실천은 그 성격상 미시적이며 동시에 거시적인 것이다. 첫째, 횡단적 차원의 연속성은 주어진 특정 시점에서 클라이언트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