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마케팅事例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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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0 09:2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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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마케팅事例分析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다. 그리고 여러 marketing instance(사례)를 알아보고 그를 통해 ‘처음처럼’ 에게도 적용될 수 있는 marketing 방법을 알아보고 저희의 improvement(개선)방향을 정한 후 그것이 시장에서 effect를 발생시킬 수 있는지 test(실험) 조사도 해보고자 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주요 경쟁사인 진로가 지난 8월에 ‘참이슬후레쉬’를 출시했고 대대적인 marketing 을 하면서 두산의 ‘처음처럼’에 대해 반격에 나섰습니다. 이런 상황이 저희 팀에게 흥미를 주어 프로젝트 선정동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설문지조사, 초점집단면담, 심층면담을 통하여 ‘처음처럼’의 advantage(장점) 과 느낌, 問題點 그리고 improvement(개선)방향 등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3. 環境(환경) analysis(분석)
▶ 국내 소주 環境(환경)
? 타주종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소주는 가장 어려울 때 소비량이 증가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전년대비 2.17…(투비컨티뉴드 )
처음처럼 마케팅事例分析
설명
처음처럼 마케팅사례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저희 팀은 신제품인 ‘처음처럼’이 단기간의 상승세가 아닌 장기적인 높은 브랜드 파워를 지닌 상품이 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marketing 최종 보고서
- 처음처럼 -
차 례
1. 선정동기
2. 프로젝트 절차와 방향
3. 環境(환경)analysis(분석)
4. 제품analysis(분석) 및 소비자 analysis(분석)
5. ‘처음처럼’의 현재까지의 strategy과 성공 요인
6. S.W.O.T analysis(분석)
7. 초점집단면담, 심층면담, 설문지조사
8. 설문지 조사결과 인터뷰결과
9. 판촉 및 홍보 strategy
10. 정리(整理) 및 앞으로 나아갈 방향
11. 참고data(자료)
1. 선정동기
선정 브랜드 - (주)두산 처음처럼
‘처음처럼’은 출시 6개월 만에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10%를 돌파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처음처럼’이 계속 상승세를 타려면 다른 요인도 많겠지만 우선은 경쟁사인 진로와의 경쟁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2. 프로젝트 절차와 방향
▶ 우선‘처음처럼’의 현재까지의 strategy과 성공요인과 더불어 環境(환경)analysis(분석) 과 경쟁사analysis(분석) , 그리고 SWOTanalysis(분석) 을 통해 ‘처음처럼’의 현재의 상황을 파악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