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 eaea4 | ea.co.kr report

[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 eaea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4

[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1 05:44

본문




Download : [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hwp




논문정보는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조창래, 서울대학교 지리교육과, 지리교육 논집 39권, 1998.1 입니다.



[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리포트에 모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 학습자의 경험에 기초한 구체적 추상과정을 통해 결과로서의 지식을 자신의 경험으로 변환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학습 소재를 통한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 *^^* , [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논문정보는
[논문요약]%20중학교%20사회과%20지역지리%20교수학습%20방법%20연구%20-%20심화%20보충형%20교수학습을%20중심으로_hwp_01.gif [논문요약]%20중학교%20사회과%20지역지리%20교수학습%20방법%20연구%20-%20심화%20보충형%20교수학습을%20중심으로_hwp_02.gif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hwp( 27 )






순서


심화·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의 효능와 제언에 대한 논문 요약 data(자료)입니다.
1. 학습이란?

2. 사회과 선택형 심화·보충 학습

3. 선택형 심화·보충형 교수학습 plan 예시

4. 선택형 심화학습의 效果(효과)에 대한 실증적 analysis (학생 대상 설문)

5. 제언

1. 학습이란?
학습은 자신의 경험을 재경험하는 것이며, 이는 곧 경험으로 알고 그러한 앎을 학습으로 경험하는 것이다(스미스).
→ 학습의 goal(목표) 또는 내용이 무엇이던 간에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은 경험을 주고받음으로써 성장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2. 사회과 선택형 심화·보충 학습
① 학습자들 간에 존재하는 다양한 개인차를 고려하고, 그에 기초한 교육을 통하여 사회과 교육의 질을 improvement하고 궁극적으로는 교육의 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plan
② 학습자들의 학습…(생략(省略))


심화·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의 효과와 제언에 대한 논문 요약 자료입니다.
* 학습 내용 : 학습 goal(목표) 와 수단적인 관련, 학습의 결과를 선행적으로 조직해 놓은 것
학습 소재 : 학습 goal(목표) 또는 내용과 도구적인 관련, 탐구적이면서 귀납적인 학습 과정을 통해 그 속에 숨어있던 학습 내용에 도달하게 됨
→ 중학교 사회과 지리 교육의 중심이 되고 있는 지역지리 분야는 학습 소재의 성격이 강하다.리포트에 모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위에서 말한 학습관에 맞는 교수학습방법, 자기 주도적 학습 방법의 모색이 필요하다.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조창래, 서울대학교 지리교육과, 지리교육 논집 39권, 1998.1 입니다. *^^*
다.
전체 40,22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