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약주시장의 내역과 fu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9:09본문
Download : 전통 약주시장의 현황과 미래.hwp
한편, 업계는 약주 시장의 선점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展望(전망) 하고 있따
저 알코올 음주文化(문화)가 확산되고 있는데다 청주, 탁주, 약주에 붙었던 도수제한이 폐지되면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알코올 도수의 약주가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지난 88년 10여개에 불과하던 약주 제조브랜드는 150여…(To be continued )
국내 주류시장 환경에 대해서 살펴보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전통주 시장의 현황에 대해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백세주와 산사춘을 중심으로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것은 맥주소비량이 3.59%, 위스키소비량이0.5%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이것은 백세주, 산사춘 등 시advantage(장점) 유율이 높은 업체들의 꾸준한 성장덕이다.
순서






국내 주류시장 환경에 대해서 살펴보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전통주 시장의 내역에 대해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백세주와 산사춘을 중심으로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백세주, 산사춘, 천국`의 연도별 점유율 change(변화)량
약주주의 대명사 국순당 백세주는 2003년 8월까지 882억원어치가 판매돼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752억원보다 130억원(17.3%)가량 증가했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1 서론
(1) 국내 주류시장 현재상황
(2) 약주시장 현재상황
2.본론
(1) 회사intro
(2) 제품intro - 백세주, 산사춘 군주 천국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각 제품별 브랜드인지도, 광고 타겟, 제품컨셉, 표현전략(strategy)
(7) marketing intro -지면이나 TV, 게릴라 marketing , 文化(문화)marketing 등
3.結論(결론) : 약주 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
엄밀하게 말해서 전통주 시장이라는 특정한 시장은 없다 대신 맥주, 소주, 위스키 시장과 더불어 알콜분이 15~20%정도 함유하는 저도주 시장으로 나뉜다. 지난 2001년 49.8% 성장한데 이어 지난해 18.6%로 둔화되기는 했지만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두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따
산사춘 등을 판매하는 배상면주가는 폭발적인 성장을 계속하고 있따 2002년 올렸던 290억원의 매출을 7월 이미 달성했으며 지난 10월까지 4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전통약주시장의현황과미래 , 전통 약주시장의 현황과 미래경영경제레포트 ,
전통 약주시장의 내역과 future
Download : 전통 약주시장의 현황과 미래.hwp( 56 )
전통약주시장의내역과future
다. 이 저도주 시장도 각각 청하와 매실주, 약주로 나뉘며 백세주나 산사춘은 약주로 분류된다
저도주 시장의 추이change(변화)
1980년대말 부터는 저도주 시장에서는 청하가 가장 큰 위치였다 그러나 90년대 중반들어 매실주가 선두를 탈환했고 90년대 말 약주가 새롭게 정상위치에 올라있다 현재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따
조금씩 둔화되고 있긴 하지만 아직도 약주시장이 나홀로 두자릿수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진로의 천국은 월 mean or average(평균) 매출이 3만5000상자(375㎖ 12병)로 약간 줄었고, 두산의 군주는 지난해 월mean or average(평균) 8000상자에서 올해 6470상자로줄었으나 매출 비중이 미미해 성장률에 influence을 주지는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