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관광상품의 개발전략(strategy)과 과정 및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8:48본문
Download : 신관광상품의 개발전략과 과정 및 모형.hwp
. 이는 신상
품개발이 기업유지나 성장을 위해 절대적이기는 하지만, 그 자체가 커다란 위험
요소를 수반한다는 것이다. 즉 신관광상품의 개발에는 막대한 개발비용과 시간이
소요됨으로써 실패할 경우 커다란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최승이 ? 이
미혜, 2001: 81). 이러한 기업의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신상품을 개발하여 다각화하
려는 이유 내지 목적은 (1) 유휴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2) 사업범위를 확장하기 위
해, (3) 계절변동에 대처하기 위해, (4) 부산물을 유리하게 처분하기 위해, (5) 새로
운 고객창조와 획득, 기존고객의 판매증대를 위해, (6)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기 위
해, (7) 특정설비나 기술상의 숙련을 활용하기 위해, (8) 기존상품의 구식화를 상쇄
하기 위해, (9) 경쟁에 대처하기 위해, (10) 업계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
해, (…(drop)
신관광상품,전략과,과정,모형,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신관광상품의 개발전략(strategy)과 과정 및 모형
순서
Download : 신관광상품의 개발전략과 과정 및 모형.hwp( 82 )
레포트/경영경제
신관광상품의 개발전략(strategy)과 과정 및 모형
신관광상품의 개발전략과 과정 및 모형 , 신관광상품의 개발전략과 과정 및 모형경영경제레포트 , 신관광상품 전략과 과정 모형
신관광상품의 개발전술과 과정 및 모형
목차
I. 신관광상품의 개발전술
II. 신관광상품의 개발과정
1. 박석희(1997)의 관광상품 개발과정
2. Cooper(2001)의 Stage-Gate 모형
1) 아이디어 생성단계
2) 기초조사단계
3) 세밀한 조사단계
4) 개발단계
5) 시험 및 검증단계
6) 생산개시와 시장출시단계
7) 출시후 검토단계
3. Urban과 Hauser(1993)의 모형
1) 기회파악
2) 설계
3) 테스트
4) 도입
5) 수명주기관리
4. Kotler, Bowen & Makens(1999)의 모형
1) 아이디어 창출
가) 고객
나) 경쟁업체
다) 상품의 분배자와 공급자
2) 아이디어 평가
3) 상품槪念 개발과 시험
가) 상품槪念 개발
나) 상품槪念 시험
4) marketing 전술
5) 사업성 analysis(분석)
6) 상품 및 서비스 개발
7) 직원교육
8) 시험시장
9) 상업화
참고한 문헌
I. 신관광상품의 개발전...
신관광상품의 개발전술과 과정 및 모형
목차
I. 신관광상품의 개발전술
II. 신관광상품의 개발과정
1. 박석희(1997)의 관광상품 개발과정
2. Cooper(2001)의 Stage-Gate 모형
1) 아이디어 생성단계
2) 기초조사단계
3) 세밀한 조사단계
4) 개발단계
5) 시험 및 검증단계
6) 생산개시와 시장출시단계
7) 출시후 검토단계
3. Urban과 Hauser(1993)의 모형
1) 기회파악
2) 설계
3) 테스트
4) 도입
5) 수명주기관리
4. Kotler, Bowen & Makens(1999)의 모형
1) 아이디어 창출
가) 고객
나) 경쟁업체
다) 상품의 분배자와 공급자
2) 아이디어 평가
3) 상품槪念 개발과 시험
가) 상품槪念 개발
나) 상품槪念 시험
4) marketing 전술
5) 사업성 analysis(분석)
6) 상품 및 서비스 개발
7) 직원교육
8) 시험시장
9) 상업화
*참고한 문헌
I. 신관광상품의 개발전술
새로운 관광상품의 개발은 기업에게 있어서 결코 쉬운 활동이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