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과제課題-나의 경험으로 본 심리사회적 위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22:34본문
Download : 심리학 과제-나의 경험으로 본 심리사회적 위기.hwp
그런데 이 발달은 하나의 단계가 아닌것이다 . 이는 연령에 따라 총 8단계로 이루어지는데, 이는 각 나이에 따라 부과되는 사회적 요구와 상응한다. 물론 학원 등에서 project가 있기는 했으나 체계적이고 정기적으로 project가 나오기 처음 하는 것은 초등학교 때부터이다.
설명
심리학 과제課題-나의 경험으로 본 심리사회적 위기
심리학과제課題-나의경험으로본심리사회적위기
,의약보건,레포트
Erickson은 그의 ‘심리사회적 성격발달이론(理論)’에서 자아가 경험하는 위기와 그 극복과정이 성격발달의 주요인이며, 전 생애를 통해서 발달(Life-span development)이 이루진다고 보았다. 이런 project들은 나에게 큰 스트레스였다. 초등학교를 입학하기 전까지는 project라는 것이 거의 없었으므로(더욱이 공부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중요시하던 부모님의 影響으로) 초등학교에 입학한 이후 부여되는 여러 project는 나에게 생소할 수밖에 없었다. project를 수행하지 못할 경우 아이들은 열등감을 가지게 된다
나의 경우를 비추어 볼 때 이는 어느 정도 타당하다. 받아쓰기에서 틀린 것이 있으면 10번씩 써오라는 project가 항상 있었고, 덧셈 문제 몇 쪽부터 몇 쪽까지 풀어오기 등의 project도 정기적으로 나왔다. 가끔가다…(drop)
순서



경험으로 본 심리사회적 위기에 대해 소개하고 비판하는 글입니다. 더군다나 한창 뛰어노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project를 하는 데에 있어서 인내심은 필수이다. 하지만 project는 다르다.심리학과제-나의경험으로본심리사회적위기 , 심리학 과제-나의 경험으로 본 심리사회적 위기의약보건레포트 ,
레포트/의약보건
Download : 심리학 과제-나의 경험으로 본 심리사회적 위기.hwp( 63 )
다. 이 나이 무렵 아이들은 학교라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된다 학교에서는 새로운 친구들이 있고, 선생님도 있다 그러나 이들은 이미 유치원 때부터 접해오던 것이다. 이 시기 아이들은 ‘받아쓰기 틀린 것 다시 적어오기’, ‘방학 project’ 등을 하게된다 project들은 시간과 근면성을 필요로 한다. Erickson은 이 요구를 무사히 극복하면 긍정적 성격을 가지나, 그렇지 못하면 부정적 성격을 가지게 된다고 보았다.
경험으로 본 심리사회적 위기에 대해 introduce하고 비판하는 글입니다.
Erickson에 따르면 4단계인 근면성 대 열등감은 7세에서 12세 사이에 나타난다. 이번에는 그가 제안한 8단계 중 4단계인 근면성 대 열등감, 5단계 정체감 대 혼미, 6단계 친밀감 대 고립감과 관련된 각각의 ‘심리 사회적 위기’가 나의 직/간접적인 경험에 비추어 볼 때 타당한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