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교육과 멀티미디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16:23본문
Download : 사회과 교육과 멀티미디어.hwp
Ⅱ. 본 론
1. 사회과 교육의 성격
제 7차 사회과 교육과정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10학년까지의 공통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따 이들 사항을 사회과의 特性(특성)을 고려하여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즉, 사회과는 민주 사회의 본질적 特性(특성)과 사회 성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에 관한 요소로부터 목표(goal)를 추출하고, 사회 과학과 그 밖의 분야로부터 내용을 선정,…(skip)
다. 또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수업과, 효율적인 수업을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오늘날 사회교육의 가장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는 게 무엇일까? 이는 사회교육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에서 역시 중요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수업할 것인가? 하는 것이고, 그중 어떻게 멀티미디어를 활용해서 효율적인 수업을 할 것이며, 교육에 있어 멀티미디어 활용, 미디어 수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따 이에 사회과 교육의 성격에 대해 알아보고, 민주市民을 위한, 市民성 함양을 위한 구성요서가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보려한다.
멀티미디어보조사회과학습report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본 data(자료)는 사회과 수업에서의 멀티미디어 활용에 대해 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 이에 사회과란 어떤 과목인가? 사회과는 사회 현상에 대해 깊이 이해하여, 개인과 사회가 부딪히는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바람직한 市民성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goal)로 한다.
1) 사회과의 개념(槪念) 및 최종 목표(goal)
사회과의 성격에서는 사회과를 “사회 현상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회 지식 습득과 사회 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익히며, 민주 사회 구성원에게 요청되는 가치와 태도를 지님으로서 민주 市民으로서의 자질을 육성하는 교과”라고 정이 하였다.
이 개념(槪念) 정이에서는 사회과가 민주 市民의 자질을 길러 주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하는 교과라는 점과 바른 ‘사회인식’을 바탕으로 지식, 기능, 가치·태도를 고르게 습득시켜야 하는 교과임을 분명히 하였다. 멀티미디어보조사회과학습레포트 , 사회과 교육과 멀티미디어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사회과 교육과 멀티미디어.hwp( 40 )
사회과 교육과 멀티미디어
,사범교육,레포트
Ⅰ. 서 론
Ⅱ. 본 론
1. 사회과 교육의 성격
2. 市民성 함양에 구성 요소
3. 내가 생각하는 꼭 필요한 구성요소
4. 수업에 있어서 멀티미디어활용
5. 효율적 수업의 조건과 방안(方案)
Ⅲ. 결 론
Ⅰ. 서 론
우리나라는 민주주의란 명패를 달고 정치를 하고 있는 민주국가이다.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교육의 목표(goal)는 무엇일까? 그건 바로 자유민주주의 국가에 필요한 민주市民을 만드는 것일 것이다.
설명
본 자료는 사회과 수업에서의 멀티미디어 활용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