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독서수양록] 청춘의 독서 > eaea4 | ea.co.kr report

[독서수양록] 청춘의 독서 > eaea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4

[독서수양록] 청춘의 독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2:43

본문




Download : [독서수양록] 청춘의 독서(2).hwp




러시아 소설을 좋아하는 유시민(市民)은 13권 중 3권이나 배치시켰다. 과거 냉전을 소재로 한 소재는 이젠 큰 의미를 지니지 못한다는 생각에서이다. 이 책에서 紹介된 책 13권은 모두 고전이다. 푸시킨을 알고 싶어졌고, 솔제니친을 알고 싶어졌다.

문고판 : 주머니에 쏙 들어갈만한 크기.

주사파 : 예전 대학생들의 친북성향의 세력

기하급수적 : 1,2,4,8,16,32,64,128,.....
산술급수적 : 1,2,3,4,5,6,7,8,9,.....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노여워 말라. -푸시킨

참칭 : 스스로를 임금이라 칭함

팜므파탈 : 요부. 남자를 죽이는 여자들이라고 보면 됨.

맹자도 공자와 마찬가지로 주나라 때의 사회질서와 제도로 돌아가고자 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책을 통해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이 갑자기 땡겼기 때문일것이다 저자의 글을 읽고나서 `죄와 벌`이 읽고나서 싶어졌다. 그래서 그런지 내가 읽어왔던 책은 아니라는 느낌이다. 따라서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고, 더욱이 단어자체가 생소했다. 요순시절.

유한계급 : 있을 유, 한가로울 한. 즉, 한가로운 계급. 지배계급. 생산계급의 반대.

이 책의 종류가 인문서였다. 그도 그럴 것이 이 책을 통해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이 갑자기 땡겼기 때문일것이다 저자의 글을 읽고나서 `죄와 벌`이 읽고나서 싶어졌다. 이 책에서 紹介된 책 13권은 모두 고전이다.

훗날 나도 유시민(市民)처럼 과거 내가 읽었던 책을 다시금 볼 …(생략(省略))



Download : [독서수양록] 청춘의 독서(2).hwp( 24 )


다.

이 책은 유시민(市民)이 정치계를 떠나면서 과거에 읽었던 고전을 다시 읽으면서 쓴 일종의 讀後感 모음집이다.

리영희의 `전환시대의 논리`, 칼 막스, 프리드리히 엥겔스의 `공산당 선언`, 최인훈의 `광장`은 왠지 읽고나서 싶지 않았다. 쉬운 해설로 인해 고전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죄와 벌`, 푸시킨의 `대위의 딸`, 솔제니친의 `이반 데니소비치의 하루`. 모두 읽고나서 싶어졌다.

이 책은 유시민(市民)이 정치계를 떠나면서 과거에 읽었던 고전을 다시 읽으면서 쓴 일종의 讀後感 모음집이다.

리영희의 `전환시대의 논리`, 칼 막스, 프리드리히 엥겔스의 `공산당 선언`, 최인훈의 `광장`은 왠지 읽고나서 싶지 않았다. `죄와 벌`, 푸시킨의 `대위의 딸`, 솔제니친의 `이반 데니소비치의 하루`. 모두 읽고나서 싶어졌다. 푸시킨을 알고 싶어졌고, 솔제니친을 알고 싶어졌다. 러시아 소설을 좋아하는 유시민(市民)은 13권 중 3권이나 배치시켰다. 과거 냉전을...

청춘의 독서
유시민(市民)
웅진지식하우스
초판 1쇄 2009년 10월
초판 3쇄 2009년 10월
인문 ` 인문학일반 ` 인문교양
독서기간 : 2009/11/8~22
독서기간이 좀 걸렸다. 여기서 주는 하/은/주의 주나라다. 쉬운 해설로 인해 고전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독서수양록,청춘,독서,감상서평,레포트




[독서수양록]%20청춘의%20독서(2)_hwp_01.gif [독서수양록]%20청춘의%20독서(2)_hwp_02.gif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독서수양록] 청춘의 독서
[독서수양록] 청춘의 독서
설명

[독서수양록] 청춘의 독서 , [독서수양록] 청춘의 독서감상서평레포트 , 독서수양록 청춘 독서
청춘의 독서
유시민(市民)
웅진지식하우스
초판 1쇄 2009년 10월
초판 3쇄 2009년 10월
인문 ` 인문학일반 ` 인문교양
독서기간 : 2009/11/8~22
독서기간이 좀 걸렸다.
전체 40,22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