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송강 정철의 생애 > eaea4 | ea.co.kr report

송강 정철의 생애 > eaea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4

송강 정철의 생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8:10

본문




Download : 송강 정철의 생애.hwp






향리 창평에 내려가 처사로로서의 삶을 살아가고 있었던 송강은 이 해 7월, 중안 정치 무대에서 그와 교분이 두터웠던 사암 박순의 부음을 듣는다. 하지만 정철은 고향에 묻혀 지낼 위인은 아니었다.
그러나 50살 되던 해, 동인들로부터 조정 내부에 파당을 만들어 나라 일을 그르치려는 무리의 우두머리로 지목되어 그들의 공박과 사간원 및 사헌부의 논핵을 입고 마침내 그와 가까이 지내던 주변 인물들과 함께 벼슬에서 물러나게 된다된다. 처음에 고양을 중심으로 한 근기지방에서 생활 근거를 마련하고자 했으나, 가까이에서 계속 비방의 소리가 들려오자 결국 창평으로 낙향하였다(네번째 낙향). 이후 54살 되던 해 10월 초까지 4년여 동안 향리 창평을 근거지로 초야에 묻혀 지냈다. 그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송강 정철의 생애


송강 정철의 생애에 대한 글입니다.
1581년 그의 나이 46살 되던 해, 6월에 임금의 명을 받들어 정승 노수신의 사직을 윤허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비답(신하의 상소에 임금이 내리는 답)을 짓게 되는데, 그 내용이합당치 않다는 이유로 사헌부의 탄핵과 동인들의 맹렬한 공격을 받고 다시 창평으로 낙향하였다(세번째 낙향). 그러나 12월에 특명으로 전라도 觀察(관찰) 사로 임명되어, 특히 도내 세액과 부역의 실상을 조사 개혁하여 백성들에게 크게 칭송받기도 하였다. 동서의 정쟁이 날로 악화되는 가운데 그는 사간, 집의, 직제학을 거쳐 승지에 올랐으나, 진도 군수 이수의 뇌물사건으로 동인의 탄핵을 받아 다시 낙향해야 했다(두번째 낙향).
1580년 강원도 觀察(관찰) 사에 제수 되자 흔쾌히 수락했고, 이 때 『관동별곡』과 『훈민가』 16수를 지어 시조와 가사문학의 대가적 기질을 발휘하게 된다된다.
송강정철의생애
설명



송강%20정철의%20생애_hwp_01.gif 송강%20정철의%20생애_hwp_02.gif 송강%20정철의%20생애_hwp_03.gif 송강%20정철의%20생애_hwp_04.gif 송강%20정철의%20생애_hwp_05.gif 송강%20정철의%20생애_hwp_06.gif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송강 정철의 생애.hwp( 25 )





송강 정철의 생애에 대한 글입니다. 바로 이 은거 기간 동안 그는 『사미인곡』, 『속미인곡』, 『성산별곡』 등의 한글로 된 수많은 가사와 시조, 그리고 한시들을 지어 한국 문학사에 빛나는 업적을 남기게 된다된다. 조definition 부름을 몇 번 거절하다가 1578년 다시 관직에 복귀하였다.송강정철의생애 , 송강 정철의 생애인문사회레포트 ,
다.
전체 40,22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