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응집력 강화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1:30본문
Download : 학급응집력 강화 프로그램.hwp
학급응집력 , 학급응집력 강화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학급응집력 강화 program
학급응집력 강화 program을 개발하여 요약하였습니다. 신체적, 정서적으로 성장기에 있는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원만한 교우관계의 형성은 靑少年(청소년) 기에 달성해야 할 가장 point적인 발달과업이라고 할 수 있다아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있어 교우관계의 정도는 학교생활適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아 실제로 학교현장에서 많은 …(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학급응집력






Download : 학급응집력 강화 프로그램.hwp( 92 )
다. 靑少年(청소년) 들은 친구들과 공통적 흥미를 찾아 공동 목표(goal)를 달성하려는 노력을 하는 등 집단 소속의 감정이 강하고 우리의식이 강렬하며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는 어떻게 하면 동년배의 집단에 잘 끼고 또 適應해 나가느냐 하는 것이다.
Ⅰ. 호로그램의 필요성(必要性)과 목적
Ⅱ. 理論적 배경
1. 학급
2. 응집력
3. 의사소통
4. 선행호로그램
Ⅲ. 호로그램의 개요
1. 목적
2. 목표(goal)
3. 호로그램 기간 및 장소
4. 호로그램 대상
5. 예산
6. 평가방법
7. 호로그램 운영지침
Ⅳ. 호로그램 실시
1. 2003년도 호로그램 일정표
2. 호로그램 세부 일정
3. 세부호로그램 計劃書
<서지사항>
Ⅰ. 호로그램의 필요성(必要性)과 목적
靑少年(청소년) 기에는 자아의식의 발달과 독립심으로 말미암아 부모에 대한 신뢰감이나 존경심이 줄어들고 자립적, 독립적 인간관계가 가능한 교우나 동료집단 관계를 중요시하게 된다 즉 靑少年(청소년) 기는 靑少年(청소년) 자신이 자주적으로 선택한 친구와 상호 대응, 수평적 입장에서 자신의 내면적 생활에 대한 견해 을 교환하는 친구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시기이다.학급응집력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정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