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매체조사방법론 > eaea4 | ea.co.kr report

매체조사방법론 > eaea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4

매체조사방법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2-23 21:27

본문




Download : 매체조사방법론.doc




Rating은 TV매체의 경우 시청률, 라디오 매체의 경우 청취율을 말한다.[Marketing,Survey]매체조사방법론 , 매체조사방법론경영경제레포트 ,



본 는 매체조사방법론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잡지 Rating의 측정(測定) 은 정독조사법과 최근호 조사법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Marketing,Survey]매체조사방법론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매체조사방법론.doc( 12 )


매체조사방법론_doc_01.gif 매체조사방법론_doc_02.gif 매체조사방법론_doc_03.gif 매체조사방법론_doc_04.gif 매체조사방법론_doc_05.gif 매체조사방법론_doc_06.gif


본 자료는 매체조사방법론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Rating은 개인, 가구, 지리적 시장, 인구통계적 특성(特性), 제품사용량, 소유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정이되며 가구(household) 및 타겟(target) rating으로 나누어 진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MBC 뉴스데스크의 가구시청률(household rating)이 20%라면 이것은 서울에 거주하는 총 가구의 20%가 그 program을 보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맥월드(MacWorld)라는 컴퓨터 잡지의 표적 시장이 컴퓨터를 소유한 남자들이고 타겟 열독률이 7%라면 `컴퓨터를 소유한 남자들 가운데 7%의 열독률(rating)`을 가지고 있다고 정이될 수 있따
일반적으로 Rating은,
가) 매체 비이클의 효능를 평가하는 기준, 그리고
나) 베타이항분포(beta binomial distribution)와 같은 매체모델을 이용하여 도달률, 빈도, GRP를 추정할 때 기본 입력data(자료)로 사용되어 진다.
,경영경제,레포트
매체조사방법론


설명

순서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
2. 도달률, 빈도, GRP의 이해
3. 도달률과 빈도를 넘어서: 효능적 도달률과 빈도분포의 이해
4. 효율성을 나타내는 정이 들: CPM, CPRP
5. 기타 정이 들: 사용률, 점유율, 발행부수, 커버리지, 컴포지션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
1) Rating point와 rating
Rating Point는 일 퍼센트(1%)의 표적 그룹을 말하며 특정 비이클의 Rating Points의 합을 Rating이라고 한다.
정독조사법은 미국의 MRI(Mediamark Research Inc.)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2단계를 거쳐 잡지의 열…(생략(省略))




다. 전일구독조사법은 조사대상자를 대상으로 어제 하루동안 어떤 신문을 읽었는가를 물어서 독자의 수를 측정(測定) 하는 방법이다.
2) Rating의 측정(測定) 방법
가) 인쇄매체:
신문 독자의 수를 조사하기 위하여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전일구독조사법(yesterday reading technique)이다. 그러나 인쇄매체의 경우 Rating이란 용어보다 구독률과 열독률이란 용어를 주로 사용한다.
제일기획의 ACR조사에서 이 방법을 사용한다.
전체 40,22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