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지능검사] 표준화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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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25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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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언어 영역의 영재뿐만 아니라 공간이나 기계 영역에 재능을 가진 학생을 판별하는 데
설명
일회적 검사 실시를 통한 영재 판별 기준으로는 지능지수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2) 웩슬러 지능검사(WechsIer Intelligence Scale for Children: WIS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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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검사] 표준화검사
[지능검사] 표준화검사
1. 지능에 따른 판별
1) 스탠퍼드-비네 지능검사(Stanford-Binet Intelligence Scales)
일반적인 지능검사 점수는 일정 구간 연령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동일한 문제를 제시했을 때 문제를 해결하는 점수를 상대평가해서 우열을 가리는 것이다. <[지능검사] 표준화검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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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검사] 표준화검사에 대한 레포트(report) 資料입니다. 지능지수를 영재 판별의 준거로 사용하는 것에 대하여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많은 심리학자들은 지능검사가 아직까지는 인간 지능의 일부이나마 비교적 타당하고 유용하게 측정한다는 점에서 영재를 판별할 때 지능지수 이외의 다른 기준과 병행하더라도 지능지수에 큰 비중을 두는 경우가 많다. 제2 수준은 결정성 능력(경험을 통해 획득된 지식과 기술), 유동성-analysis 능력(익숙하지 않은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의 사용과 획득), 단기기억의 세 가지 차원을 측정한다.
1986년도 4판 스탠퍼드-비네 지능검사는 15개 하위검사로 언어추리, 수추리, 시각-추상 추리와 단기기억을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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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교육자들은 능력과 성취도검사에서 사용하는 언어와 내용이 文化(culture) 적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사회경제적으로 낮은 계층의 학생들에게는 불리할 수도 있다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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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검사] 표준화검사
많은 교육학자들은 언어성 IQ와 동작성(비언어적) IQ 및 전체 IQ를 산출하는 6~16세 아동을 위한 WISC-III를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지능지수가 학교에서 영재를 판별하는 데 중요한 의미를 갖는 것이다.
<[지능검사] 표준화검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제1 수준은 일반능력 g를 측정하거나 일반적인 추리능력을 측정한다.
<[지능검사] 표준화검사> project물
명 : [지능검사] 표준화검사
제3 수준은 결정성 능력 차원이 언어적 추리와 양적 추리척도로 나뉘고, 유동성-analysis 능력 차원은 추상적 추리척도와 시각적 추리척도로 나뉜다. 이 지능검사는 3 수준 계층을 측정한다.
[지능검사] 표준화검사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
다. 지능지수가 지능의 모든 것을 설명(explanation)하지는 못하지만 학업 성적을 예측하는 면에서는 신뢰성이 있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