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 모아간호학 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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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4 05:47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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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죽음의 고전적 의미
3) 간호중재
[방통대 간호학과 3학년 고위험 모아간호학 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靑少年기)로 논하라.
Ⅰ. 서론
1) 중환아 간호단위의 characteristic(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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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죽음의 개념(槪念)
(2) 보육기(incubator) 사용 시
<목 차>
1) 개념(槪念)
5.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 충족
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plan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라. (3) 중환아 간호단위의 特性(특성) (환아, 가족, environment(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라.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2)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
순서
4) 靑少年(청소년) 기
(1) 크기에 따른 분류
4. 중환아 간호단위
Ⅲ. 결론
3)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 모아간호학 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
(2) 재태 연령에 따른 분류
(3) 사망률에 따른 분류
심장과 폐의 기능이 인공호흡기에 의해 기계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나 대뇌 및 뇌간 기능이 불가역적으로 소실된 상태를 의미한다. 우리나라에서는 1999년 2월 8일에 장기이식 등에 관한 법률이 국회를 통과하였고 2000년부터 뇌사를 법적으로 인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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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분류 기준
1) 정서적 지지의 궁극적인 목적
1) 죽음의 판정
2) 일반적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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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3) 학령기
[방통대 간호학과 3학년 고위험 모아간호학 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장기이식과 관련하여 죽음의 定義(정이)를 심박동의 정지라기보다는 뇌기능의 정지라고 보아야 한다는 견해가 제시되면서, 1968년 국제의학총회에서 뇌사도 죽음이라고 하는 ‘시드니 선언’이 나오게 되었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서구에서는 뇌사를 인정하게 되면 장기 이식을 통해 보다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고 기계에 의지하여 호흡을 유지하는 것보다 품위 있는 죽음을 원하는 사람의 뜻을 존중한다는 관점에서 활발하게 논의를 하고 있다. 오늘날 인공소생술의 발달로 인해 뇌사나 식물인간 상태에서 기계의 도움으로 장기간 호흡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죽음의 개념(槪念)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다.
3. 고위험 신생아
다양한 문헌과 data(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2) 뇌사
4) 체온유지 시 유념해야할 점
2) 학령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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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방사보온기(radiant warming panel) 사용 시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
1. 죽음의 개념(槪念)
<출처>
설명
1) 유아기
(1) 개방침상(open bassinet) 사용 시
호흡, 맥박의 불가역적인 정지 및 동공산대의 3가지 징후로 판정한다.